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서울 살곶이 다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서울 살곶이 다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서울 살곶이 다리 소개

서울 살곶이 다리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지금까지 남아있는 조선 시대 다리 가운데 가장 긴 다리인 '살곶이다리'는 이 일대가 '살곶이벌' 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었던 데서 유래하였는데「한경식략」권량조(橋粱條)에 보면 그 공식 명칭은 제반교(濟盤橋)라 하였다. 살곶이벌은 국왕의 군사대열장과 매사냥터로 이름이 났던 곳으로서 이 다리를 통해 태종과 순조가 모셔져 있는 '헌/인릉'과 성종과 중종이 모셔진 '선/정릉'에 갈 수 있어 국왕이 수시로 행차했다. 그러나 조선 시대 후기 흥선대원군이 이 다리의 반을 헐어 경복궁을 짓는 돌로 사용하여 거의 100년 동안 다리가 폐쇄되기도 했다. 1973년에 수리 및 복원이 된 살곶이다리는 교폭 20척(6m), 길이 258척(78m)으로서 조선 세종 2년(1420년)에 착공하여 성종 14년(1483년)에 완공되었다. 교각을 횡렬로 4열, 종 열로 22열을 배치하고 3장의 장대로 건너지른 위에 다시 동틀돌을 놓아 청판돌을 받게 되어 있으며 좌우로 교안을 장대석으로 쌓았다. 기둥돌 아래는 네모난 주초가 있고 그것은 물밑 받침돌에 의하여 지탱되도록 하였으며 기둥은 유수의 저항을 줄이기 위하여 마름모꼴로 다듬었다.

더보기

서울 살곶이 다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서울 살곶이 다리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서울 살곶이 다리 여행 관련어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서울 성동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서울숲

2005년 6월 18일 "서울숲" 개원 이전까지는 뚝섬은 생성과 변천을 거듭해 오면서 임금의 사냥터, 군검열장 등으로, 최초의 상수원수원지로, 골프장으로, 경마장, 체육공원 등으로 활용되어 왔다. 현재 "서울숲"은 18만 평 규모의 5개 테마공원으로서, 동북부 주민은 물론, 1,100만 서울시민에게 환경친화적인 대규모식 공간으로 탈바꿈하였는 바, 영국의 하이드파크(Hyde Park), 뉴욕의 센트럴파크(Central Park)와 같이 서울의 "서울숲"이 자리메김 될 것이다.* 서울숲 광장 1) 서울숲 중앙에 위치 2) 서울숲광장, 뚝섬 가족마당, 장식화단, 방문자센터, 스케이트파크, 야외무대, 수변휴게실(레스토랑), 숲속의 빈터, 숲속놀이터, 물놀이터 등으로 구성 * 뚝섬생태숲 (165,000㎡) 1) 과거 한강물이 흘렀던 곳 2) 한강과 중랑천을 연계하는 자연생태숲으로 재현 (야생동물의 서식 공간) 3) 야생동물 방사 - 8종 114수(꽃사슴 40, 고라니 10, 다람쥐 30, 다마사슴 8마리) 등 4) 연못 - 원앙 6, 청둥오리 8, 흰뺨검둥오리 8, 쇠물닭 4마리 5) 야생동물을 관찰할 수 있도록 보행가교 설치 * 자연체험학습장 (85,000㎡) 1) 구 뚝섬정수장 구조물을 재활용 2) 곤충 식물원, 야생초화원, 테마초화원과 이벤트마당, 지킴이숲 등으로 조성 * 습지생태원 (70,000㎡) 1) 유수지의 기존 자연환경을 활용 2) 습지생태관리소, 환경놀이터, 야외자연교실, 조류관찰대, 습지초화원, 정수식물원 등* 한강공원 (33,000㎡) 1) 공원의 남서측 한강변에 위치 2) 한강·중랑천 합류부의 자연호안, 수변공원, 선착장, 휴게공간 등
친절한 단골이많은 편안한
서울숲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