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설피마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설피마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설피마을 소개

설피마을
힐링하기좋은 상쾌한 활기찬

설피마을은 설악산 초입 점봉산(곰배령) 자락에 위치하여 청정 웰빙마을로 유명한 하늘아래 첫동네 산촌마을이다. 진동2리의 명소는 국내에서 유일하다는 원시림이다. 유네스코 지정 생물권 보호지역으로 자연 생태계가 잘 보존된 국내 유일의 원시림을 보유하고 있는 점봉산에서 발원한 진동계곡은 1급수에만 서식하는 천연기념물 열목어 보호지역으로 우리나라에서 몇 안되는 말고 깨끗한 계곡이다.설피마을은 마을 이름처럼 눈이 많은 고산 청정지대마을로 3월 중순까지 백설의 눈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이 곳 주민들은 겨울이 되면 설피라는 독특한 눈신을 신고 다닌다. 설피는 눈위를 걸을때 빠지지 않도록 넓적하게 만든 겉신 그래서 진동리 이름도 아예 '설피밭' 으로 굳어졌다. * 설피밭 - 마을의 중간쯤 지역으로 진동분교와 마을종합회관이 위치해 있으며 해발 약 700미터 정도 눈이 많이 내려서 설피(눈신발)를 신지않으면 다닐 수가 없어서 붙여진 지명 통상진동2리를 설피밭이라고 부르며 외부인들은 설피마을이라고도 부른다.

더보기

설피마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설피마을 특징

이곳은 5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강원도설피마을, 설피마을민박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설피마을 여행 관련어

강선마을 곰배령 설피마을민박 진동계곡 설피마을팬션 다녀오다 아침가리골 단목령 강원도설피마을 진동리 조침령 점봉산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설피마을 근처 가볼만한 곳

설피마을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강원 인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설피마을 근처 숙소추천

설피마을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고로쇠마을

강원도 인제에서 다시 현리로 또다시 상남면으로 향하면 미산마을을 알리는 이정표가 나온다. 여기서부터가 미산마을을 본격적으로 찾아가는 여정이 시작되는 곳이다. 미산마을은 강원도 산골 깊숙이 숨바꼭질하듯 숨어있는 마을이다. 특히, 가파른 산세와 시원하게 흐르는 강물은 보는 것 만으로도 도시인들의 지친마음을 쓸어내리기에 부족함이 없는 곳이다. 또 매년 초봄에 개최되는 고로쇠 축제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은 편안해진 심신을 더욱 즐겁게 해준다.래프팅은 미산계곡, 등산은 방태산에서 미산계곡은 마을전체가 해발 400m가 넘는 산 중턱에 위치해 경치가 아주 뛰어나며 시야가 확트이는 경관을 자랑한다. 그래서 강원도 산골마을의 맑은 물과 공기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내린천의 최상류로 1급수의 청정수질을 자랑하는 미산계곡과 해발 1400m의 방태산이 함께하고 있어 래프팅과 낚시 그리고 등산 등의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다.방태산 고로쇠 축제 미산마을에서는 매년 봄이 시작되는 2월말에서 3월초 사이에 방태산 고로쇠 축제를 개최한다. 방태산에서 자생하고 있는 고로쇠나무가 지천에 자라고 있어 많은 양의 수액과 최상의 맛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년 축제 때는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뤄 축제자체가 하나의 장관을 이룬다. 고로쇠는 통일신라 때 도선국사가 가부좌로 득도한 후 일어서려 하는데 무릎이 펴지지 않자 고로쇠 수액을 먹고 무릎이 펴졌다는 데서 기인한다. 원래는 骨(골), 利(리), 樹(수)라 전해져 내려 오다 현재에 와서 고로쇠로 불려지고 있다.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로쇠마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국립 방태산자연휴양림

한국판 노아의 방주(芳舟)라고 할 수 있는 곳이 이름 그대로 방태산이다. 芳臺山이 芳台山이 되었고 아직도 계곡에는 방대천(芳臺川)이 흐르고 있다. 방태산 정상에는 약 2톤 가량의 암석이 있었고 여기에는 수작업으로 정을 꽂아 뚫은 구멍이 있었는데 옛날 대홍수가 났을 때 이 곳에다 배를 떠내려가지 않게하기 위해 밧줄을 매달았다고 하여 그 돌을 가르켜 배달은 돌(배달은 石,해발1415.5미터)이라고 부르며, 그당시를 입증해 주기라도 하듯 방태산 정상에는 지금도 바위틈바구니의 흙이나 모래속에서 조개 껍질이 출토되고 있다고 하나 현재는 그 돌은 찾아볼 수 없다. 방태산의 식생은 대부분의 천연 활엽수 임지이며 일부 인공조림지도 있다. 주봉인 구룡덕봉(해발 1,388m)과 주억봉(해발 1,443m)계곡이 발원지로서 본 휴양림의 주된 수계를 이루고 있어 수량이 풍부하다. 특히 마당바위(마당처럼 평평하고 넓은 바위)와 2단폭포는 절경이라 할 수 있다. 피나무, 박달, 소나무,참나무류 등 수종이 다양하여 계절에 따라 녹음, 단풍, 설경 등 자연경관이 수려할 뿐만 아니라 열목어, 메기, 꺽지등의 물고기와 멧돼지, 토끼, 꿩 노루, 다람쥐 등의 야생동물도 다양하게 서식하고 있다. * 구역면적 - 9,387ha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국립 방태산자연휴양림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