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송광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송광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송광사 소개

송광사
힐링하기좋은 개인적인 깨끗한

송광사는 전라북도 완주군 소양면에 위치한 천년 고찰이다. 대한불교 조계종 송광사는 신라 경문왕 7년 (867년)에 구산선문의 개산조인 보조체징선사가 개창하였다. 원래의 사명은 백련사였으며, 현재의 일주문이 3km밖 나들이라는 곳에 서 있던 대찰이었으나, 역사의 변천속에 거의 폐찰이 된 것을 순천 송광사의 보조국사 지눌스님이 중창을 발원하신 후 현재의 도량 전각들은 1600년대 보조 지눌국사의 법손들이 대대적인 불사를 추진한 것이다. 특히 병자호란으로 소현세자와 봉림대군 두 왕세자를 청나라에 볼모로 보낸 인조대왕이 두 왕세자의 무사환국과 국란의 아픔을 부처님의 가호로써 치유하고자 대대적으로 중창한 인조대왕의 호국원찰이다. 이렇듯 역사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한 호국원찰이어서인지 나라에 큰 일이 있을 때면 대웅전, 나한전, 지장전의 불상이 많은 땀과 눈물을 흘리곤 한다. 특히 대웅전의 불상은 KAL기 폭파사건, 12.12사건, 군산 훼리호 침몰사건, 강릉 잠수함 출몰, 그리고 97년 12월 2일부터 13일까지 엄청난 양의 땀과 눈물을 흘려 I.M.F한파를 예견하였다고 한다. 전국 4대 지당기도량답게 최대 크기의 지장전에 봉안되어 있는 지장보살상과 시왕상, 나한전의 석가여래와 500의 나한상은 대웅전과 함께 많은 이들의 참배처가 되고 있으며 평지가람으로 노약자가 편히 올수가 있으며, 대형버스 30대가 주차할 수 있는 대형주차장과 식당이 준비되어 있고, 봄철 송광사 벚꽃 터널의 아름다움은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대웅전, 삼세불상, 아(亞)자형 종각, 사천왕상 등 4점의 보물 문화재와 8점의 유형 문화재 등 역사의 숨결을 느낄수 있는 사찰이다.* 유물 1) 금강문 전라북도 유형문화재 제173호 2) 목조삼전패 전라북도 유형문화재 제170호 3) 소조삼불상 및 복장유물 보물 제 1274 호 4) 명부전 소조지장보살삼존상 및 권속상 일괄 전라북도 유형문화재 제 168호* 주요문화재 1) 대웅전 (보물 제 1243호) 1620년대 건축, 1857년 1층으로 개창 천정의 주악비천도 11점이 특이 2) 소조 3세불상 (보물 제 1274호) 국내 최대 실내소조 좌불상 : 석가여래, 약사여래, 아미타 여래의 삼불 진묵대사 점안 (나라에 큰 일이 있을때 땀 흘림) 3) 십자각 (보물 제 1244호) 국내 유일의 아(亞)자형 지붕 종각4) 사천왕상 (보물 제 1255호) 소조상으로 국내 최고의 조형미 구비

더보기

송광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송광사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송광사 연꽃, 완주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송광사 여행 관련어

전주 송광사 완주 가볼만한곳 순천 조계산 해인사 통도사 송광사 연꽃 백련 오불도 송광사 템플스테이 완주고산휴양림 완주고산자연휴양림 순천 선암사 선암사 순천 송광사 완주 송광사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송광사 근처 가볼만한 곳

송광사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전북 완주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송광사 근처 숙소추천

송광사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고산향교대성전

* 지방백성의 교육을 담당하던 곳 * 전라북도 유형문화재 제116호로 지정되었다. 조선시대의 지방 국립학교로 성현의 위패를 모시고 제사를 지내며, 지방 백성의 교육을 담당하기 위해 국가에서 세운 지방 교육기관이다. 대성전은 정면 3칸, 측면 3칸의 맞배집 구조 이며, 처음 지어진 연대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태조 7년(1398)에 지금의 위치에 세워진 것으로 추정된다. 정종 2년(1400)에 불타 없어진 것을 다시 지었는데, 당시의 건물들은 임진왜란 때 모두 불타 없어지고 1601년(선조 34)에 대성전이, 그리고 1604년에 명륜당이 재차 중건되어 오늘에 이른다. 현재 남아있는 건물은 대성전·명륜당·동재·서재·내삼문 등이 있다.* 지방백성의 교육을 담당하던 곳 *경사지에 외삼문-명륜당-내삼문-대성전을 하나의 축선상에 배치하여 뚜렷한 수직적 위계를 보여준다. 현재 명륜당을 중심으로 동재(東齋)와 서재(西齋)가 명륜당 뒤편에 있으며, 동재와 서재 가운데에 마당이 있고, 이 마당 뒤편 중앙에 대성전으로 들어가는 내삼문(內三門)이 있다. 대성전은 1948년 전면을 보수하였는데, 정면 3칸 측면 3칸의 맞배지붕으로 되어 있다.* 18인의 위패를 모셔놓은 곳 대성전 * 대성전은 제사공간의 중심을 이루는 건물로 앞면 3칸·옆면 3칸이며, 지붕은 옆면이 사람 인(人)자 모양인 맞배지붕이다. 안에는‘대성지성문선왕’이라 쓴 공자의 위패를 중심으로 중국 성현을 모시고 있다. 공자의 영정은 조선 중기에 당나라 화가의 작품을 받아온 것이라 한다. 고산향교는 매년 봄, 가을로 두 차례 공자를 위시한 중국5성과 송조4현 및 우리나라의 유학자 설총, 최치원, 정몽주, 이황 등 18현의 위폐를 모셔놓고 제사를 지내고 있다.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고산향교대성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