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순천왜성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순천왜성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순천왜성 소개

순천왜성
깨끗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정유재란(1597年) 당시 육전에서 패퇴한 왜군선봉장 宇喜多秀家(우끼다히데이)와 堂高虎(도오다까도라)가 호남을 공략하기 위한 전진기지 겸 최후 방어기지로 삼기 위해 3개월간 쌓은 토석성으로 왜장 소서행장(小西行長)이 이끈 1만 4천여 명의 왜병이 주둔하여 조·명연합군과 두차례에 걸쳐 격전을 벌였던 곳으로 남해안 26 왜성 중 유일하게 한 곳만 남아 있다. 순천왜성은 수륙 요충지로서 성곽 규모가 120,595m²(36,480평), 외성 2,502m, 내성 1,342m로 외곽성(토석성)3개, 본성(석성) 3첩, 성문 12개로 축조된 성곽으로 검단산성쪽의 육지부를 파서 바닷물이 차도록 섬처럼 만들고 연결 다리가 물에 뜨게 하여 예교, 왜교성이라 하며 일인들은 순천성이라 부르고 있다. 임진란 패인이 전라도 의병과 수군의 용전에 있었다고 보고 전라도를 철저히 공략키 위해 풍신수길의 야심에 따라 전라도 각처에 진지를 구축해 공세를 강화하였으나 무술년(1598년) 8월 그가 급사 후 왜성에 주둔해 있던 침략 최정예 부대인 소서행장 왜군과 조·명 수륙 연합군 사이에 2개월에 걸친 최후·최대의 격전을 펼친 곳이다. 순천시가지에서 여수쪽으로 6㎞쯤 가다가 왼쪽으로 6㎞를 가면 200여호가 사는 신성리 마을과 이충무공을 배향한 충무사가 있고 남쪽 200m 지점 광양만에 접한 나지막한 송림에 위치한 왜성은 유정.권율이 이끄는 육군 3만6천, 진린, 이순신이 이끄는 수군 1만 5천병력이 왜성을 비롯 장도등을 오가며 왜군을 격멸했고 이충무공이 27일간을 머물면서 전사 하루 전 소서행장을 노량 앞바다로 유인하여 대첩을 거둔 유서 깊은 전적지로서 자라나는 후손들에게 역사의 산교육장이기도 하다.

더보기

순천왜성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순천왜성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순천 왜교성, 검단산성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순천왜성 여행 관련어

정유재란 연합군 임진왜란 신성리 순천시 해룡면 고니시 검단산성 순천 왜교성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순천왜성 근처 가볼만한 곳

순천왜성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전남 순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순천왜성 근처 숙소추천

순천왜성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국립 낙안민속자연휴양림

전라선과 경전선이 교차하고, 남해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가 통과하는 교통의 요충지로서 접근성이 매우 양호하고, 낙안읍성 민속마을에서 약 2㎞ 지점에 위치한다. 낙안읍성과 주변 경관이 수려하여 휴식공간으로는 최적지일 뿐만 아니라 인근에 송광사, 선암사 등 전통고찰과 서산의 저녁노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주암호, 상사호가 있으며, 순천만의 갈대와 해변, 그리고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각종 문화축제를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들이 많아 사계절 이용이 가능하다. 낙안민속자연휴양림은 순천~낙안간 지방도변에 위치한 규모가 소박하면서도 아담한 일반가정의 정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국립 자연휴양림으로서 배산임수의 지리적 요건을 갖추고 있으며, 휴양림 좌우로 낙안의 2대 진산인 금전산(667.9m)과 오봉산(591m)이 휴양림 배후를 감싸고 있고 특히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금전산자락 휴양림의 숨은 비경인 처녀폭포가 기암사이로 폭포수를 힘차게 내뿜는 모습이 아름다운 장관을 이룬다. 또한 매년 순천지역의 민속축제인 낙안민속문화축제(4월말~5월초)와 남도음식축제(10월)가 휴양림에 가까운 낙안읍성민속마을에서 해마다 열리고 있고 주변 여수시에서는 진달래축제 및 거북선축제(4월~5월)가 열리고 있으며, 가까운 보성군에서는 다향제 및 일림산 철쭉제가 역시 5월에 열리고 있다.
힐링하기좋은 상쾌한 깨끗한
국립 낙안민속자연휴양림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낙안온천

낙안온천은 전라남도로부터 순천시 낙안면 상송리 일원에 면적 1,444,000㎡를 2003년 3월 5일 전라남도 고시 제 2003-25호로 온천원 보호지구로 지정받아 본 개발계획 (대온천장, 놀이시설, 숙박시설, 요양시설 등) 이전에 중탄산 나트륨을 비롯하여 유황과 게르마늄 및 인간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광물질이 함유된 온천수를 홍보하고자, 낙안민속마을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금전산 중턱에 낙안온천 시욕장을 건설하였다. PH(수소이온)의 높은 농도(10.1mg/ℓ)로 인해 매끄러우며 유황, 게르마늄, 칼슘 등 13가지 성분이 어우러진 온천수로서 무좀, 습진, 비듬, 아토피성 피부염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만성질병인 관절과 신경계통외 각종 질환에도 효험이 있다.* 낙안온천의 특징 1) 중탄산나트륨 온천 양이온인 나트륨(Na)과 음이온인 중탄산(HCO3)이 결합한 중조천에 목욕을 하면 피부의 지방을 분해시켜주므로 비만치료 및 물리치료에 적합하다. 2) 게르마늄 온천 체내의 바이러스를 억제시키는 인테페론을 증가시키므로 항암 및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3) 유황 온천 피부각질을 연화용해하고 말초 모세혈관 및 각종 동맥을 확장시켜주므로 피부질환 치료에 도움을 준다. 4) 강알카리성 온천 피로할때 산성에 가까운 몸을 알카리성 온천에 담가 온천욕을 즐기면 몸이 알카리성으로 바뀌면서 피로가 회복되고 체내지방이 제거된다.
깨끗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낙안온천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