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신돌석장군 생가 및 유적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신돌석장군 생가 및 유적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신돌석장군 생가 및 유적지 소개

신돌석장군 생가 및 유적지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 신돌석 장군 생가 조선 말기에 기울어가는 나라를 구하려고 일어선 의병장들은 많지만 신돌석 장군(1878~1908)처럼 약관의 나이에 평민으로서 의병대장이 되어 활약한 예는 찾아보기 어렵다. 신돌석 장군은 을사조약 다음해인 1906년에 의병을 일으켜 영해, 영덕, 평해에서부터 삼척, 양양, 강릉, 원주, 안동, 영양 등 경북 북동부와 강원 도 일대까지 신출귀몰하며 왜군에 저항했던 의병장이다. 이 초가집은 '태백산 호랑이'라는 별칭을 얻을 만큼 큰 활약을 벌인 장군의 구국 정신을 기리기 위해 1995년에 복원되었다. 학생들의 문화 유적 탐방 코스로 사랑받고 있다.* 신돌석 장군 유적지 신돌석장군에 대한 각종 자료들을 종합적으로 수집, 보전, 전시하여 장군의 넋을기리고 항일정신을 되새겨보는 역사교육의 전당으로, 1999년 11월 18일 개관하게되었다.이 유적지에는 충의사, 동재, 서재, 외삼문, 내삼문, 기념관, 관리사무소, 주차장, 화장실 등의 주요시설이 있다. * 신돌석 장군 약력 본관은 평산(平山), 자(字)는 순경(蕣卿)이고, 호(號)는 장산(壯山) 본명은 태호(泰鎬)이다.이명(異名)은 돌석(乭石), 태홍(泰洪), 태을(泰乙), 대호(大浩)이며, 태백산호랑이라는 별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1878년(고종 5년) 11월 3일 영덕군 축산면 도곡리(당시는 영해군 남면 복평리)에서 출생하여 퇴계(退係)의 방계인 육이당(六怡堂)이중립(李中立)에게 학문을 배웠다.1895년 명성황후 시해와 단발령으로 전국에서 의병이 봉기하자 10여명의 동지를 규합하여 영해 의병진을 창군, 활약하다 1896년 고종황제의 명으로 해산했다.1905년 11월 을사조약이 일제에 의해 강제체결되어, 전국에서 의병이 봉기하자 1906년3월 장군도 영릉의병진(暎陵義兵陳)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다시 창군하니 각처에서 모여든 동지가 300명이 넘었다 한다. 그 때 장군의 나이 29세였다. 장군은 최고 3000여 명의 의병을 거느리고 경상남북도, 강원도, 충청도에 걸친 넓은 지역에서 항쟁한 의병장이기도 했으나, 일월산, 백암산, 대둔산 등지에 요새를 두고 소수정예로 적을 섬멸하는 게릴라전에도 능했다.1907년 이인영(李麟榮) 13도창의총대장으로부터 경상남북도를 합친 교남창의대장으로 추대되어 서울 공략전에 참여했으나 평민이란 이유로 배제되었다. 1908년 11월 18일 엄동설한을 앞두고 굳게 믿었던 부하의 손에 무참히 살해되어 31세의 나이로 순국하였다. 1962년 건국훈장 대통령장에 추서되었으며, 1971년 장군의 유해가 국립묘지유공자 묘역으로 이장되었다. 1995년 도곡리에 생가가 복원되었고 1999년 장군의 혼이 어린 자리에 장군의 항일 정신을 길이 후대에 남기고 빛내기 위해 성역화 공원과 기념관이 세워졌다.

더보기

신돌석장군 생가 및 유적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신돌석장군 생가 및 유적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덕 여행, 영덕여행추천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신돌석장군 생가 및 유적지 여행 관련어

영덕 가볼만한곳 영덕대게 영덕 죽도산 가격 여름 1박2일 2017영덕대게축제 포항 여행 영덕 메타세콰이어길 영덕여행추천 영덕 여행 포항 맛집 울진 맛집 수요미식회 영덕 친구들과 여행 영덕횟집 영덕 여름휴가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신돌석장군 생가 및 유적지 근처 가볼만한 곳

신돌석장군 생가 및 유적지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경북 영덕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신돌석장군 생가 및 유적지 근처 숙소추천

신돌석장군 생가 및 유적지 주변에는 총 2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고래불해수욕장

* 고래가 하얀 물줄기 뿜는 명사 20리 해변 * 영덕에서 북방으로 24km를 중심으로 영해면 대진해수욕장과 이웃한 해수욕장이다. 울창한 송림에 에워싸여 있으며, 금빛 모래는 굵고 몸에 붙지 않아 예로부터 여기에서 찜질을 하면 심장 및 순환기 계통 질환에 효험이 있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온다. 해변 길이가 8km에 이르는 긴 백사장 덕분에 대진해수욕장과 함께 동해의 명사 20리로 불리며 길고 긴 백사장, 얕은 수심, 깨끗한 에메랄드빛 바닷물, 울창한 송림이 만들어주는 시원한 그늘로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다. 또 해수욕장내에 샤워장, 화장실, 급수대, 매점,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다. 주변에 위정약수터와 고려후기 명승 나옹선사가 창건한 장육사가 있으며, 영해면 괴시리에는 고건축물이 산재해 있고, 해안도로를 따라 200년된 고가옥이 30여 동이나 있는 전통마을이 있다. 맑고 깨끗한 청정바다로 해안도로의 해맞이공원과 인근방파제 어느 곳이던 낚시를 드리우면 우럭, 학공치, 고등어, 돔 등이 심심찮게 낚인다. 강구에서 고래불까지의 해안도로는 그 경치가 절경으로 해안 드라이브코스로서 제격이며, 영덕의 특산물인 대게와 맑고 깨끗한 청정해역에서 잡힌 신선한 생선회는 식도락가들의 입맛을 돋운다. 해안도로를 따라 즐기는 해안절경과 고래불 해수욕장에서 7번국도를 타고 북쪽으로 쭈욱 달리면 동해안의 유명한 관광지는 거의 다 돌아볼 수 있는 하나의 드라이브 코스가 된다.
경치가좋은 기분전환되는 즐거운
고래불해수욕장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