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심곡약천마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심곡약천마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심곡약천마을 소개

심곡약천마을
힐링하기좋은 상쾌한 깨끗한

심곡약천 마을은 마상천 줄기를 따라 넓은 마상들이 펼쳐지고, 들판 너머에는 동해의 푸른 파도가 넘실거려, 산과 바다를 한번에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곳이다. 마을은 현재 문화마을로 지정되어 있다. “동창이 밝았느냐 노고지리 우지진다. 소치는 아이는 상기 아니 일었느야, 재너머 사래 긴 밭을 언제 갈려 하느냐”라는 시조의 창작지가 바로 심곡약천마을이다. 이 시조는 조선 숙종 때 영의정을 지낸 약천 남구만 선생이 마을에 머물면서 지은 것이다. 시조에 나오는 재넘어와 사래긴밭은 실제 심곡약천마을에 있는 지명이다. 지금도 마을에는 약천 선생이 즐겨 이용하던 샘이 남아있다. 특이한 것은 샘물의 이름도 남구만선생의 호와 같은 약천(藥泉)인 것이다. 물론 선생이 우리 마을에 오기 전부터 있던 것이다.하지만 우연하게도 마을의 샘물과 남구만 선생의 호가 같아서 약천 샘물은 역사적 의미가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더보기

심곡약천마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심곡약천마을 특징

이곳은 2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여름 내일로 강원도, 남해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심곡약천마을 여행 관련어

강원도 내일로 여행 코스 동해시 맛집 여름 내일로 강원도 강원도 동해 가볼만한곳 동해 계곡 동해 펜션 동해 묵호항 무릉계곡 무릉회관 동해 홍대포 동해안 여행 동해안 여행코스 동해 레스토랑 남해 가볼만한곳 동해 천곡동 맛집 동해 존맛

강원 동해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심곡약천마을 근처 숙소추천

심곡약천마을 주변에는 총 12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더보기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