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쌈지길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쌈지길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쌈지길 소개

쌈지길
경치가좋은 아늑한 편안한

골목마다 이야기를 담고있는 정감 있는 서울의 인사동에 약 500m의 새로운 길이 만들어졌다. 2004년 12월 18일 문을 연 <쌈지길>은 공예품전문 쇼핑몰로서 “인사동 속의 새로운 인사동”으로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한국의 인간문화재가 만든 최고급의 전통공예품과 현대공예작품, 그리고 한국의 멋이 풍기는 디자인 제품들을 <쌈지길>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대표적인 한국 음식인 ‘전주비빔밥’, ‘불고기’, ‘빈대떡’과 한국의 전통차도 맛볼 수 있다.* 구성 연면적 3,967m²(1,200여평)의 나선형 건물에 70여개의 공예품점, 문화상품과 기념품가게, 갤러리, 음식점들이 모여있다. 1) 12가게 건물이 신축되기 전부터 있었던 “아원공방” 등 12가게가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2) 50여개의 공예품점과 디자인가게 “서울시 무형문화재 상설전시판매장”, 배재대목칠공예과가 주도하는 “배재대해조 옻칠”, 이화여대 디자인 코리아 연구소의 “이-결”, 부여 전통 문화학교의 “람” 그리고 전통 한지의 “장지방” 등 50여 개에 이르는 공예품점과 디자인 가게에서는 우리나라 전통 공예의 멋을 극대화하면서, 전통공예의 현대화작업과 함께 현대 디자인과 전통공예 뿌리와의 접목에 중점을 두고 있다. 3) 갤러리 쌈지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젊은 미술인들의 판로를 모색하는 대안적 상업화랑으로, 첫번째 전시는 홍순명 작가였다. 4) 공예전문화랑 갤러리 숨 전통공예와 현대공예 전부를 아우르며, 첫 번째 전시 작가는 도예가 박석우였다. 또한, 2005년 한일수교 40주년 ‘한일우정의 해’를 맞아 ‘요코 하마다 도자展’과 ‘나오아키 사카모토의 종이에술展’ 두 기획 초대전을 갖는다. 5) 도예가들의 전시매장 서울대의 황갑순교수, 명지전문대의 정연택교수, 단국대의 박종훈교수, 이윤신, 김선미, 이현배 작가 등이 참여하며, 유리공예작가로서 한국종합예술대 박성원교수, 금속공예의 국민대 김승희교수, 섬유예술의 이화여대 이성순, 장연순교수가 함께 한다. 6) ㈜쌈지의 새로운 브랜드 <쌈지길>의 개원에 맞춰 새로운 브랜드로서 리빙 공예 전문점 “숨”과 민화 테마의 문화 상품점 “팔자”를 선보인다. 7) 음식점 전주비빔밥 전문의 “古宮”, 전주식 한정식 “오목대”, 전통다과점 “동병상련”과 전통녹차집”세이지”가 있다.* 용도 근린생활시설 및 문화 집회시설 최소 3평에서 그 이상의 가변적 공간의 작가 공방과 문화상품의 직영매장, 작업의도를 최대한 강조할 수 있는 작가별, 분야별 단독매장 형태 공예, 디자인, 전승문화의 종합문화 컨텐츠 사업

더보기

쌈지길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쌈지길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서울 인사동 쌈지길, 인사동 쌈지길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쌈지길 여행 관련어

인사동 쌈지길 맛집 명동쌈지길 쌈지길 맛집 쌈지길 시간 쌈지길 카페 비오는날쌈지길 종로 쌈지길 인사동 쌈지길 경복궁쌈지길 북촌한옥마을 쌈지길 데이트 쌈지길 도장 쌈지길가는방법 서울 여행지 추천 서울 인사동 쌈지길

서울 종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경복궁

경복궁은 1395년 태조 이성계에 의해서 새로운 조선왕조의 법궁으로 지어졌다. 경복궁은 동궐(창덕궁)이나 서궐(경희궁)에 비해 위치가 북쪽에 있어 '북궐'이라 불리기도 했다. 경복궁(사적 제117호)은 5대 궁궐 가운데 으뜸의 규모와 건축미를 자랑한다. 경복궁 근정전에서 즉위식을 가진 왕들을 보면 제2대 정종, 제4대 세종, 제6대 단종, 제7대 세조, 제9대 성종, 제11대 중종, 제13대 명종 등이다. 경복궁은 임진왜란 때 상당수의 건물이 불타 없어진 아픔을 갖고 있으며, 고종 때에 흥선대원군의 주도 아래 7,700여칸에 이르는 건물들을 다시 세웠다. 그러나 또 다시 명성황후 시해사건이 일어나면서 왕조의 몰락과 함께 경복궁도 왕궁으로서의 기능을 상실하고 말았다. 경복궁에는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경회루와 향원정의 연못이 원형대로 남아 있으며, 근정전의 월대와 조각상들은 당시의 조각미술을 대표한다. 현재 흥례문 밖 서편에는 국립고궁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고, 경복궁 내 향원정의 동편에는 국립민속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다. * 주요문화재 1) 경복궁(사적 제117호) 2) 경복궁 근정전(국보 제223호) 3) 경복궁 경회루(국보 제224호) 4) 경복궁 자경전(보물 제809호) 5) 경복궁 자경전 십장생 굴뚝(보물 제810호) 6) 경복궁 아미산굴뚝 (보물 제811호) 7) 경복궁 근정문 및 행각(보물 제812호) 8) 경복궁 풍기대(보물 제847호)
화려한 단골이많은 경치가좋은
경복궁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