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아산 용궁댁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아산 용궁댁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아산 용궁댁 소개

아산 용궁댁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조선시대 중부 지방의 특색을 지니고 있는 기와집이다. 수림(樹林)으로 둘러싸인 진입로 입구에는 보호수로 지정된 은행나무 두 그루가 서 있고 무지개처럼 휘어진 소나무 등걸이 대문을 대신하고 있는 등 집 주위에 아름다운 나무가 꽉 차 있다. 여기에 'ㄷ' 자형의 안채, 'ㅡ'자형의 중간문채, 'ㄱ' 자형의 사랑채가 '日'자형으로 배치되어 있다. 건물의 축(軸)은 거의 남북향에 가깝다. 안채는 'ㄷ'자형이며 5칸 겹집의 몸채에 날개는 맞걸이 홑집인데 왼쪽은 3칸, 오른쪽은 4칸이다. 막돌 허튼층 쌓기 두벌대의 높이이며 덤벙주초(柱礎)를 놓고 네모 기둥을 세웠다. 몸채는 3평주(平柱) 5양(樑)의 양통집 구조인데 대청칸만 긴보 5양(樑)으로 처리하였다. 날개부분은 맞걸이 3양(樑) 구조이며 지붕은 박공으로 처리하였다. 사랑채는 '遁'자형의 5칸 전퇴집이다. 오른쪽으로부터 갓사랑, 대청, 가운데 방, 다음 모칸은 뒤로 꺽어지면서 상하 2칸 큰사랑으로 이루어졌으며 앞에는 툇마루가 놓였다. 1고주(高柱) 5양(樑)집으로 납도리에 장혀를 받쳤다. 그 사이에 있는 차 고방(庫房)채는 4칸 맞배 지붕으로, 왼쪽에 3칸의 광과 오른쪽 에 중문 칸이 있다.특별한 정원시설은 하지 않았으나 지형을 이용하여 적당히 축대를 쌓아 전통 가옥에서 흔히 보는 매화(梅花), 비자, 소나무, 향나무, 감나무 등을 울창하게 심어 외부 공간을 아름답게 꾸몄다.* 수량 - 3동(안채, 사랑채, 고방채)

더보기

아산 용궁댁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아산 용궁댁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아산맛집쌍둥이네매운탕, 공주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아산 용궁댁 여행 관련어

공주 가볼만한곳 아산맛집쌍둥이매운탕 아산 백종원 서산 가볼만한곳 아산맛집쌍둥이네매운탕 온양날씨 아산 현충사 아산 스파비스 아산 팔팔닭떡볶이 현충사 평택 가볼만한곳 아산시 맛집 아산시 산들원 충남 아산 가볼만한곳 아산 용화동 맛집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남 아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아산 용궁댁 근처 숙소추천

아산 용궁댁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