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아차산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아차산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아차산 소개

아차산
친절한 단골이많은 다시가고싶은

* 고구려 유적 보고(寶庫) '아차산' * 서울과 구리시에 걸쳐 있는 아차산은 해발 287m의 야트막한 산으로 산세가 험하지 않아 구리와 인근 시민들이 가벼운 산행을 위해 자주 찾는 곳이다. 40분 정도의 등산로를 오르면 한강과 서울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이 일품이다. 조선 시대에는 지금의 봉화산을 포함하여 망우리 공동묘지 지역과 용마봉 등의 광범위한 지역 모두 아차산으로 불렸던 것으로 추정된다. 삼국시대, 백제의 도읍이 한강 유역에 있을 때 우뚝 솟은 지형적 특성으로 인해 일찍부터 이 아차산에 흙을 깎고 다시 돌과 흙으로 쌓아 올려 산성을 축조함으로써 고구려의 남하를 막으려는 백제인의 노력이 있었다. 한강을 사이에 두고 맞은 편 남쪽에 있는 풍납동 토성과 함께 중요한 군사적 요지로서 백제의 운명을 좌우하던 곳이기도 하다. 아단성(阿旦城), 아차성(蛾嵯城), 장하성, 광장성 등으로 불리우기도 하여 백제, 신라, 고구려가 한강을 중심으로 공방전을 장기간에 걸쳐 벌였던 것을 짐작할 수 있다.

더보기

아차산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아차산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아차산역, 아차산 등산코스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아차산 여행 관련어

광진구 아차산 아차산 돈까스팩토리 아차산 순두부 아차산 유래 아차산 돈까스 vj특공대아차산 아차산역 분당아차산 아차산 높이 5호선아차산 용마산 아차산 등산코스 돈까스팩토리 아차산 둘레길 수원아차산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서울 광진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