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아차산성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아차산성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아차산성 소개

아차산성
숨어있는 단골이많은 다시가고싶은

아차산성은 백제의 책계왕이 왕위에 오른 첫해(A.D286)에 고구려의 침입에 대비하여 고쳤다는 기록에서 처음 나타난다. 또한 고구려 장수왕이 한강 하류의 남쪽에 있었던 백제의 왕성을 빼앗고 개로왕을 사로잡아 아차산성으로 끌고 와서 죽인 곳이기도 하다.한강 하류를 장악한 신라에 있어서도 고구려를 공격하는 전진기지가 되었다. 이러한 신라의 야망을 미리 막기 위하여 싸움터로 나왔던 고구려의 온달 장군이 신라군의 화살에 맞아 전사한 곳이라고도 한다. 이때 사랑하는 남편 온달장군의 주검을 거두기 위하여 천 리 길도 마다치 않고 달려온 고구려 평강공주의 슬픈 사랑 노래가 한강을 따라 천 여년을 흘려보낸 곳이 아차산성이다. 아차산성은 한강 하류의 북쪽 강변에 있는 해발 203m의 작은 산봉우리를 감싸며 쌓았다. 성의 둘레는 1,038m이다. 바로선 성벽을 쌓고 난 다음 다시 밑에서 비스듬히 보강하여 쌓은 성벽이 고구려의 두 번째 도읍이었던 국내성의 성벽과 같은 뒤로 밀려 쌓은 층계식이어서 고구려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더보기

아차산성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아차산성 특징

이곳은 2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아차산성가는길, 아차산성주차장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아차산성 여행 관련어

워커힐 암사동 선사주거지 행주산성 아차산성가는길 중원고구려비 아차산성주차장 어린이대공원 안시성 팔각정 아차산성에대하여 한강 풍납토성 아차산성위치 평양성 아차산성사진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서울 광진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