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암태 추포해수욕장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암태 추포해수욕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암태 추포해수욕장 소개

암태 추포해수욕장
안전한 활기찬 전통적인

추포해수욕장은 목포항에서 서쪽으로 27.3km, 본섬인 암태도에서는 서남쪽으로 0.9km 떨어진 추포도에 있다. 추포도는 원래 추엽도와 포도의 두 섬으로 나뉘어져 있었으나, 간척공사로 인해 하나의 섬이 되었다. 추엽도는 울창한 나무사이로 호랑이의 등처럼 보이다가 가을이면 호랑이의 형태를 보인다 하여 추엽도라 하고, 포도는 서해바다에 밀려오는 파도가 섬에 닿으면 잔잔해진다 하여 포도라 불렸는데 추엽도와 포도를 연도한 후부터 추포도라는 지명으로 불러왔다. 섬의 면적은 4.05㎢이고, 해수욕장의 백사장 길이는 2,500m이다. 두 섬을 잇기 전에는 수곡리와 추포리를 잇는 노두가 있었는데, 이 노두는 여느 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명물이었다. 썰물 때면 갯벌 위에 두 마을을 연결해 주는 2.5km에 이르는 징검다리가 생겼으며, 이 징검다리는 추포리 주민들에게 오래 전부터 전천후 바닷길 구실을 하였다. 수 천 개가 넘는 커다란 돌맹이로 이루어진 징검다리는 시간이 지나면 이끼가 생겨 미끄러지기 때문에 주민들은 수천 개가 넘는 돌맹이를 매년 한번씩 뒤집어 준다. 이 노두를 건너 추포리로 가면 추포해수욕장이 반긴다. 지금은 차가 달릴 수 있는 시멘트 포장도로로 연결(2000.6.30 개통)되어 주민들의 생활은 물론, 관광객들의 왕래가 한결 편리해졌다. 추포해수욕장 주위에는 산림이 울창하고 야영이 가능하며, 인근 갯벌에서는 낙지가 많이 잡히고 바다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어류가 풍부하다.

더보기

암태 추포해수욕장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암태 추포해수욕장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신안 증도 맛집, 목포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암태 추포해수욕장 여행 관련어

전남 증도 증도 우전해수욕장 신안군 맛집 신안 증도 목포 가볼만한곳 신안 신안 맛집 신안 가볼만한곳 신안군 증도 전남 신안 맛집 신안 증도 맛집 신안왕소금구이 목포횟집 연안부두 맛집 신안 압해도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암태 추포해수욕장 근처 가볼만한 곳

암태 추포해수욕장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남 신안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암태 추포해수욕장 근처 숙소추천

암태 추포해수욕장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띠밭넘어해변

모래사장과 솔숲, 소와 염소만이 노닐고 있는 인적없는 해수욕장, 파도가 다른 곳에 비해 센 편이지만, 대신 바닷물이 차고 깨끗하다. 호젓하게 야영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곳의 띠밭은 천혜의 야영지. 50m 정도 떨어진 계곡에서 식수를 구할 수 있다. 소의 귀 모양을 닮은 우이도. 우이도는 어미소와 송아지들이 모래 해변에서 한가로이 일광욕을 즐기고, 천리향이 가득한 한없이 한가로운 섬이다. 우이도는 외지 사람이 잘 찾지 않아 관광객을 위한 편의시설이 부족한 편이다. 그러나 오히려 이 때문에 인위와 가식이 전혀없는 섬으로 남아있다. 오랜 풍화작용으로 모래가 80m 정도 높이로 쌓이면서 만들어진 모래산과 그 양쪽으로 우거져 있는 솔숲은 우리나라에서 보기 드문 광경이다. 작품사진을 찍기 위한 사진작가들이 많이 찾는 촬영장소로 유명하다. 인적이 거의 없는데다가 계곡이 인근에 있어 호젓한 야영을 즐기기에 손색이 없는 띠밭넘어해수욕장과 모래사장을 뒤덮을 정도로 많은 게들이 바다에서 이동하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는 돈목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우이도 남쪽 해안으로는 이름도 없는 소규모 해수욕장들이 몇 개 있다. 개펄이 그다지 질퍽하지 않아 누구나 쉽게 펄 속에 있는 조개를 잡을 수 있으며, 해안 어디에서나 갯바위낚시가 가능하다.
안전한 활기찬 전통적인
띠밭넘어해변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