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양양동해신묘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양양동해신묘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양양동해신묘지 소개

양양동해신묘지
안전한 활기찬 전통적인

동해신묘는 동해의 용왕신에게 나라의 태평성대와 풍농.풍어를 기원하기 위해 제사를 지냈던 유서깊은 유적지이다. 신라때부터 동해용 왕신에게 제사를 지낸 제단으로 고려 공민왕 19년(1370) 강릉 안인포에 설치되었다가 성종21년(1490) 현재의 위치로 옮겨졌으며 조선초기에 중사(中祀:국가적제사로 대.중소 사의 규모 중 중간)로 제정되었다.동해신묘는 서해의 풍천.남해의 나주지방과 함께 바다신에게 매년 2월과 8월에 안녕과 풍년을 기원했던 곳이며 나라에서는 제사에 사용할 향과 축문을 내려 보냈다. 이 곳 동해신묘는 조선경종2년(1722)과 영조28년(1752)에 양양부사 채팽윤과 이성억에 의해 건물이 다시 지어졌고 정조24년(1800) 어사 권준과 강원도 관찰사 남공철의 요청으로 재차 중수되었다. 그러나 순종2년(1908)일제의 문화말살정책으로 인해 비석이 잘리고 건물이 철폐되었다가 1993년부터 양양군에 의해 복원사업이 추진되었다. 현재 동해신묘 옛터에는 남공철에 의해 1800년에 세워진 동해신묘중수 기사비가 남아있다.

더보기

양양동해신묘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양양동해신묘지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죽도정 전망대, 양양 쏠비치 식당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양양동해신묘지 여행 관련어

양양 쏠비치 식당 낙산사 죽도전망대 양양 솔비치 리조트 양양 쏠비치 서핑 1박2일 야유회 강원도 양양 계곡 양양 송도불향쭈꾸미 양양 낙산사 속초유진게찜가격 순면옥 범바우막국수 죽도정 전망대 쏠비치 BBQ 화진포 맛집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강원 양양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