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양평 보릿고개마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양평 보릿고개마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양평 보릿고개마을 소개

양평 보릿고개마을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 보리떡과 호박밥 만들어 먹으며 슬로우푸드의 진미 체험, 보릿고개마을 *보릿고개마을은 양평군의 대표적 명산인 용문산 남쪽 자락에 위치한 시골마을이다. 예로부터 장수하는 사람이 많아 장수골이라 불리기도 했다.  2004년 슬로우푸드(slow food)마을로 지정된 이 마을에서는 잘 여문 보리를 직접 빻아 보리떡과 호박밥 등을 지어 먹어보는 웰빙(well-being) 음식문화체험을 할 수 있다. '보릿고개'란 과거 어렵게 살던 시절 묵은 곡식은 바닥나고 보리는 미처 여물지 않아서 식생활이 매우 어렵던 음력 4,5월 경을 뜻하는 말이다. 보릿고개 마을의 여러 농가에서 재배하는 배와 복숭아는 당도가 높아서 즐거운 체험거리와 풍부한 먹거리를 제공해 준다. 용문사, 사나사, 상원암 등의 고찰이 인접해서 농가체험과 함께 문화유적 답사를 곁들이면 주말을 보람차게 보낼 수 있다. 수려한 경관과 더불어 마을 곳곳에 들어선 펜션들은 훌륭한 잠자리를 제공해 준다.  * 보릿고개마을이 있는 연수리 *산지로 둘러싸여 있으며 연수천이 남북으로 흐른다. 1914년 행정구역 통폐합에 따라 연안리와 장수리를 합쳐 연수리가 되어 용문면에 편입되었다.  고려시대의 암자인 윤필암(潤筆菴)의 터가 남아 있다. 자연마을로는 귀골, 상원, 서낭당, 솔골, 태을암 등이 있다. 귀골은 연안 서북쪽 마을로 다시 되돌아 가는 지형에서 유래된 이름이다. 상원은 상원암이 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서낭당은 새터말 북쪽에 서낭당이 있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솔골은 배남 남쪽의 소나무가 많았던 곳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태을암은 '태람골'이라고도 부르며 암자가 있었다 하여 이름 붙여졌다.

더보기

양평 보릿고개마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양평 보릿고개마을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지구촌가족, 테프론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양평 보릿고개마을 여행 관련어

지구촌가족 장애아동 NH농협증권 가족과 함께 생태체험 체험교실 테프론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기 양평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국립 산음자연휴양림

* 다양한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는 자연, 산음자연휴양림 *산음자연휴양림은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에 위치하고 있다.  2000년 1월 1일에 개장했으며, 총 면적은 2,140ha, 1일 최대 수용인원은 2,000명, 적정 수용인원은 1,500명이다.  산음은 '산그늘' 이라는 뜻으로 폭산, 봉미산, 소리산, 싸리봉 등의 준봉들에 사방으로 둘러싸여 항상 산그늘에 있다하여 붙여진 지명이다. 산음휴양림에는 임도 40km, 등산로 28km, 산책로 5km의 숲길이 잘 정돈되어 있다. 휴양림계곡을 따라 참나무류, 층층나무, 물푸레나무, 복자기나무, 소나무, 다래나무, 철쭉나무 등 다양한 수종의 원시혼효림과 낙엽송, 자작나무, 잣나무 등의 인공림이 산림생태계를 구성하고 있으며 숲에서 흐르는 맑은 물과 반딧불, 곤줄박이, 동고비, 박새, 직박구리, 까막딱다구리, 맷돼지, 고라니, 수달 등 다양한 야생동물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산음자연휴양림의 시설과 인근 볼거리 *야영장과 숙박시설, 등산로, 산림체험코스 등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휴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숲속 수련관, 숲속 교실 등의 교육시설도 있으며, 산악자전거코스도 있다. 휴양림 뒤편에는 천사봉과 봉미산을 오르는 등산 코스가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용문산, 화악산, 명지산 등이 있고 용문사의 은행나무, 상원사 등의 문화유적도 가까운 곳에 있다.
깨끗한 쾌적한 상쾌한
국립 산음자연휴양림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