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영덕풍력발전단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영덕풍력발전단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영덕풍력발전단지 소개

영덕풍력발전단지
경치가좋은 느낌있는 사진찍기좋은

* 추진배경 우리나라는 에너지 해외의존도가 97%로 대부분의 에너지를 해외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오늘날 사용하고 있는 화석연료 (화력,원자력)는 환경유해물질의 배출이 날로 심각해서 주민들로부터 외면을 당하고 있으며 미래의 대체에너지사업으로 가장 친환경적이고 청정에너지가 각광을 받을 것으로 생각되어 우리고장은 사계절 바람이 많은 것에 착안하여 대체에너지사업 중 풍력발전기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입지여건 영덕읍 창포리 지역은 해안을 끼고 있어 사계절 바람이 많아 풍력에너지의 부존량이 풍부하고 이 지역은 낮은 야산지대와 동해에 접해있고 1997년 산불로 인하여 산림이 소실되어 산림 훼손 면적이 적은 이점이 있다. * 사업개요 위치 - 영덕군 영덕읍 창포리 산70번지 일원 규모 - 39.6 MW (1,650kW급 24기) 사업비 - 675억원 사업기간 - 2004.5. ~ 2005.4. 업체 - 영덕풍력발전(주) 시공 - 유니슨(주) 발전량 - 96,539 MWh/ 년간 주요시설 - 풍력발전기 24기, 변전소 1동, 송전선로, 홍보관 등* 추진현황 풍력발전기설치 - 2005.2.25.일부터 현재까지 24기 완료 2005.3.21. 풍력발전기 상업운전 개시(24기) * 기대효과 풍력발전단지 건설로 이색적인 관광지 제공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시너지 효과 창출 지역인 고용증대로 일자리 제공 군유임야 임대로 군세수증대 영덕군민이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전력자체생산

더보기

영덕풍력발전단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영덕풍력발전단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덕 풍력발전소, 영덕왕발통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영덕풍력발전단지 여행 관련어

영덕 영덕 해맞이공원 영덕 블루로드 청송 주왕산 영덕풍력발전단지숙박 영덕 풍력발전소 영덕풍력발전단지가는길 영덕풍력발전 영덕 풍력 영덕왕발통 해맞이공원 영덕풍력발전단지캠핑장 영덕풍력발전단지펜션 오토캠핑장 영덕풍력발전단지팬션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북 영덕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고래불해수욕장

* 고래가 하얀 물줄기 뿜는 명사 20리 해변 * 영덕에서 북방으로 24km를 중심으로 영해면 대진해수욕장과 이웃한 해수욕장이다. 울창한 송림에 에워싸여 있으며, 금빛 모래는 굵고 몸에 붙지 않아 예로부터 여기에서 찜질을 하면 심장 및 순환기 계통 질환에 효험이 있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온다. 해변 길이가 8km에 이르는 긴 백사장 덕분에 대진해수욕장과 함께 동해의 명사 20리로 불리며 길고 긴 백사장, 얕은 수심, 깨끗한 에메랄드빛 바닷물, 울창한 송림이 만들어주는 시원한 그늘로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다. 또 해수욕장내에 샤워장, 화장실, 급수대, 매점,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다. 주변에 위정약수터와 고려후기 명승 나옹선사가 창건한 장육사가 있으며, 영해면 괴시리에는 고건축물이 산재해 있고, 해안도로를 따라 200년된 고가옥이 30여 동이나 있는 전통마을이 있다. 맑고 깨끗한 청정바다로 해안도로의 해맞이공원과 인근방파제 어느 곳이던 낚시를 드리우면 우럭, 학공치, 고등어, 돔 등이 심심찮게 낚인다. 강구에서 고래불까지의 해안도로는 그 경치가 절경으로 해안 드라이브코스로서 제격이며, 영덕의 특산물인 대게와 맑고 깨끗한 청정해역에서 잡힌 신선한 생선회는 식도락가들의 입맛을 돋운다. 해안도로를 따라 즐기는 해안절경과 고래불 해수욕장에서 7번국도를 타고 북쪽으로 쭈욱 달리면 동해안의 유명한 관광지는 거의 다 돌아볼 수 있는 하나의 드라이브 코스가 된다.
경치가좋은 기분전환되는 즐거운
고래불해수욕장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