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영동 추풍령 전적 및 장지현 순절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영동 추풍령 전적 및 장지현 순절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영동 추풍령 전적 및 장지현 순절비 소개

영동 추풍령 전적 및 장지현 순절비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이곳은 임진왜란 때의 의병장 장지현(1536∼1593) 장군의 전적지로서, 순절비와 사당이 있다. 순절비는 고종 1년(1864)에 송환기가 비문을 지어 세웠으나 일제에 의해 매몰되었다. 이후 다시 찾아 전적지인 오룡동에 세웠다가, 1980년에 사당이 있는 지금의 자리에 옮겨 세웠다. 사당인 충절사는 정면 3칸, 측면 1칸 반의 맞배지붕집으로 1978년에 세워졌다. 장지현은 자는 명숙(明叔), 호는 삼괴(三槐)이며, 본관은 구례이다. 선조 23년(1590)에 천거되어 전라병사 신립의 부장이 되었고, 이듬해 사헌부 감찰이 되었으나 얼마 후에 사직하고 낙향하여 후학을 가르쳤다. 임진왜란이 일어나자(1592) 경상도 관찰사 윤선각의 비장이 되어 이듬해 추풍령에서 왜적을 맞아 싸우다가 전사하였다. 병조 참의에 증직되었다.

더보기

영동 추풍령 전적 및 장지현 순절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영동 추풍령 전적 및 장지현 순절비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한천팔경, 영동시장 맛집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영동 추풍령 전적 및 장지현 순절비 여행 관련어

요즘가볼만한곳 영동 가볼만한곳 영동시장 맛집 영동 금산 가볼만한곳 영동 어죽 영동 영갑식당 충북영동날씨 황간 맛집 옥천 가볼만한곳 충북영동군 맛집 충북영동맛집 한천팔경 영동 맛집 물냉면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영동 추풍령 전적 및 장지현 순절비 근처 가볼만한 곳

영동 추풍령 전적 및 장지현 순절비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충북 영동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영동 추풍령 전적 및 장지현 순절비 근처 숙소추천

영동 추풍령 전적 및 장지현 순절비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반야사

충북과 경북의 겨예를 이루는 포성봉 자락을 끼고 도는 석천 계곡변에 있는 반야사는 신라 성덕왕 27년(728년) 원효대사의 10대 제자중 수제자인 상원화상이 창건한 천년고찰이다. 뒤에 고려 충숙왕 12년(1325년) 학조대사가 중수하였다고 전하는데 극락전은 언제 중건되었는지 확실치 않으나 근래 수리하고 단청을 해서 상태가 단정하고 아담하다. 동북쪽으로는 백화산이 솟아 있고 절 앞을 흘러 내리는 석천 계곡에는 폭이 50m나 되는 큰 냇물에 반석이 깔려 있고 녹수청산의 절경을 이루고 있는 망경대가 있다. 세조대왕이 속리산 법주사 복천암 법회 후에 이곳 반야사를 들렀을 때 일이다. 세조가 경내를 거닐고 있는데 어디선가 문수동자가 나타나 세조에게 가까운 곳에 좋은 약수샘이 있다고 안내하여 목욕할 것을 권하였다 한다. 문수동자의 안내를 받아 망경대에서 휴식을 취한 세조는 문수동자를 만난 것을 뜻 깊게 여겨 글을 남겼는데, 그글은 현재도 보관중이라고 한다. 약수샘이 있다고 안내하여 목욕할 것을 권하였다 한다. 문수동자의 안내를 받아 망경대에서 휴식을 취한 세조는 문수동자를 만난 것을 뜻 깊게 여겨 글을 남겼는데, 그글은 현재도 보관중이라고 한다.
즐거운 숨어있는 유명하지않은
반야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