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영주포교당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영주포교당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영주포교당 소개

영주포교당
깨끗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영주포교당은 영주시내 한가운데에 있는 조선시대 구성산성 터 아래에 있다. 넓다란 들 가운데 마치 거북이 모양을 한 나지막한 산으로 현재는 구성공원으로 불리운다. 영주 시민들의 휴식처가 되어 아침, 저녁으로 오르내리며 영주 시가를 조망하는 곳이지만 역사적으로 볼 때는 영주의 발전과 더불어 함께 걸어온 많은 애환이 담긴 곳이기도 하다. 영주 시내 중심에 자리한 영주포교당은 접근이 용이하다. 영주역이나 영주 시외버스터미널에서 택시를 타면 5분 정도 거리며, 걸어가도 10여분이면 갈 수 있다. 우리나라 사찰은 대부분이 산속에 자리하여 접근이 용이하지 않을 뿐 아니라 포교활동에도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이에 도심포교 활성화를 목적으로 도심을 중심으로 포교당이 설립되었다. 1920년대 각 본사급 사찰에서 인구가 밀집한 도심지역에 말사 혹은 분원 형태의 도심 포교당을 개설하여 주요 본사에서 인근 인구밀집 지역에 창건하였다. 영주포교당은 시민과 더불어 지역의 발전과 문화를 바탕으로 부처님의 말씀을 시민들에게 전하고 그 원력을 만들기 위해 세워졌다. 홍법사라고도 불리는 영주포교당은 1900년경 당시 대 본사이던 문경 김용사 직할 포교당으로 기도와 염불 간경과 참선의 수행도량으로 건립되었다. 지역불교의 종합교육장으로 지역사찰의 구심역할은 물론 생활불교와 대중불교의 활성화 일환으로 종단적 차원에서 전국 중요 도시마다 포교당 사찰 창건시 영주포교당도 그 일환으로 건립되어 백년의 역사 위에 오늘에 이르고 있다.

더보기

영주포교당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영주포교당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풍기 가볼만한곳, 영주 감자탕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영주포교당 여행 관련어

영주 무섬마을 숙박 영주 감자탕 휴천동 돼지만왕소금구이 영주 계곡 풍기 맛집 영주 일본가정식 영주 가볼만한곳 영주 숙박 영주 돼지만왕소금구이 영주 평양냉면 예천 가볼만한곳 풍기 가볼만한곳 선비촌 예천 맛집 안동 여행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북 영주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