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영화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영화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영화사 소개

영화사
볼게많은 기분전환되는 숨어있는

영화사는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아차산에 자리한 대한불교조계종 직할사암이다. 무릇 일반인들이 보아도 명당자리인 듯싶은 곳을 찾아가보면 거의 어김없이 사찰이 자리하고 있다. 굳이 풍수지리설에 의하여 산세와 지세 등을 따지지 않더라도 이 점은 틀리지 않는다. 그만큼 옛 스님들이 선견지명이 있었지 않았나 싶다. 서울의 동쪽 끝 아차산 자락에도 이러한 예상은 틀리지 않는다. 바로 영화사가 그러한 곳이다. 소나무향 그윽하고 강내음 바람타고 올라오는 아차산 남단 중턱에 자리한 영화사는 672년(신라 문무왕 12)에 화엄종을 개창한 의상대사가 화양사(華陽寺)란 이름으로 처음 창건하였다고 전한다. 그러나 절은 역사적으로 볼 때 몇 차례 옮겨졌었다. 조선 태조 4년(1395년)에는 이 절의 등불이 궁성에까지 비친다고 하여 산 아래 용마산 기슭 군자봉에 옮겨짓게 하였다가 1907년에 이르러서야 지금 자리로 다시 옮겨오면서 비로소 영화사라 한 것이다. 영화사에는 거대한 미륵석불입상이 미륵전에 모셔져 있는데 이 미륵부처님은 세조가 이곳에서 기도하여 지병을 치유하였다는 영험있는 부처님이다. 그래서인지 요즈음도 이 영험한 미륵불에게 기도하기 위해 대학입시 때나 공무원 시험 등이 있을 때면 백일기도를 정성스럽게 올려 합격을 기원하는 불자들이 많이 찾아온다. 영화사에 들어서면 4OO년이나 된 느티나무가 먼저 멀리서 반긴다. 또한 사찰 주위는 아름드리나무와 무성한 숲으로 둘러싸여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잘 갖추고 있다. 따라서 영화사는 인근 주민들의 마음의 평정을 찾는 안식처로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는 것이다.

더보기

영화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영화사 특징

이곳은 20대, 1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아차산 영화사, 영화 회사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영화사 여행 관련어

일본 영화사 스크린영화사 프랑스영화사 서울영화사 세계영화사 아차산 영화사 헐리우드영화사 러시아영화사 영화 회사 영화사 집 영화사 취업 행복한영화사 중국영화사 영화제작사 아차산 등산코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서울 광진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