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예산 알토란사과마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예산 알토란사과마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예산 알토란사과마을 소개

예산 알토란사과마을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 마을의 역사문헌상(안동권씨 족보) 조선중기(1500년경)에 청백리 권빈이 처가에 낙향하여 안동권씨 집성촌을 이루면서 서면상의 마을역사가 시작되었다. 본래 대흥군 외북면의 지역으로서 팔봉산 밑골짜기가 되어 구름과 안개가 늘 끼므로 구름실 또는 운곡이라하며, 사방이 산으로 둘러쌓인 골짜기이므로 안골 또는 남안골이라 하였는데, 사당곡리를 병합하여 운곡리라 하여 1914년 응봉면으로 편입되었고 대촌, 구름실, 사당골, 웃굴 등의 자연부락이 있으며 특산품으로 사과, 배가 있고 특히 전국적으로 유명한 예왕배가 만들어진 마을이다.선대로부터 조성되어진 마을 중심부를 흐르는 운곡천변의 논밭을 일구는 평범한 미작농의 조금은 가난한 마을이었으나 개화기에 남보다 먼저 받아들인 과수농사와 높은 향학열로 부촌을 이루기 위한 기반을 조성하였다.1980년대 초 M26대목에 의한 왜성사과의 농가보급은 산지형태의 운곡리에 소득작목으롬서 일대 전환기를 맞이함과 동시에 예산사과의 메카로 떠오르고 주민들의 주 소득원이 되었다. * 마을 환경응봉면 소재지로부터 남동쪽 1.5km, 예산군청 서남방 약 6km지점에 위치해있으며 인접한 곳에 위치해 있으며, 당진~상주간 고속국도가 있어 접근성이 매우 양호하다.마을의 주산인 팔봉산 후사면에 위치한 쪽빛 물결을 감싸안은 예당국민관광지는 가족 및 청소년의 휴양 휴식지이며, 마을에서 서쪽으로 약 6Km에 위치한 알칼리성 자연온천수의 덕산온천, 고려시대 창건된 비구니승의 대요람 수덕사, 독립운동가 매헌 윤봉길 기념관, 가야산 추사고택 등 역사의 숨결을 느낄수있는 자원이 풍부하다.

더보기

예산 알토란사과마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예산 알토란사과마을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공주 가볼만한곳, 중랑구 고추장삼겹살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예산 알토란사과마을 여행 관련어

덕산 가볼만한곳 예산 곱창 중랑구 고추장삼겹살 망우동 맛집 안면도바다향 예당저수지 수덕사 예산 소복갈비 청양 가볼만한곳 홍성 가볼만한곳 공주 가볼만한곳 대전 국수 맛집 서산 가볼만한곳 예산 가볼만한곳 덕산 리솜스파캐슬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예산 알토란사과마을 근처 가볼만한 곳

예산 알토란사과마을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남 예산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대련사

백제 부흥의 한이 서린 임존산성이 예당호수를 내려 보는 절집, 예산 봉수산(鳳首山) 대련사 사찰에 가까운 임존산성 안에 연못(蓮塘)과 우물(蓮井)이 있어서 큰 연꽃이 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 바로 대련사이다. 현재는 더 큰 연못이라 할 수 있는 아름다운 예당호수가 저 멀리 보이고, 절 앞에 위치한 늙은 두 그루의 느티나무가 있는데 그중 하나는 700년을 훨씬 넘긴 고목이다. 닭 벼슬을 닮은 봉수산에 위치한 이 대련사는 백제와의 깊은 인연을 갖고 있는 사찰이다. 물론 백제 지역에 위치한 사찰 치고 백제 멸망의 슬픈 사연을 한처럼 지니지 않은 곳이 없다. 하지만 이 사찰은 백제가 신라에게 최후까지 항전을 했던 임존산성 가까이에 있어 더욱 신빙성이 높다. 대련사는 백제가 멸망하기 얼마 전인 의자왕 16년(656)에 의각(義覺)ㆍ도침(道琛) 두 스님이 창건했다고 전해지는 고찰이다. 더욱이 근처에 위치한 임존산성은 백제의 유민을 이끌어 백제 부흥군을 결성하고 나당연합군의 공격을 물리쳤던 역사적인 곳인데, 이 때 부흥군을 지휘하여 끝까지 항전을 하게 했던 사람이 이 사찰을 창건한 도침스님이기 때문이다. 창건 이후로도 대련사는 통일신라 때인 845년(문성왕 7)에 무염(無染) 스님이 중창했다거나, 조선 후기 인조 때 중수했으나 숙종 때 화재로 당우 전체가 소실되었다가 영조 때 중수되는 등 그 역사가 깊다.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대련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덕산도립공원

덕산도립공원은 덕산면의 시량리, 사천리, 둔리, 상가리, 광천리 등을 포함하여 1973년에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공원내에는 원효봉, 석문봉, 호서의 소금강이라 일컬어지는 덕숭산과 해태바위 등 폭포와 아름다운 계곡들이 있다. 수덕사가 자리하고 있는 곳이다. 수덕사 대웅전은 부석사 무량수전, 안동 봉정사 극락전등과 함께 현존하는 고려시대 목조건물이다.대웅전은 1936년부터 4년동안 절을 고치다가 대들보에서 나온 묵서(墨書)에서 고려 충렬왕 34년(1308년) 건립되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국보 49호인 대웅전은 남아있는 고려시대 건축물 가운데 특이하게 백제적인 곡선을 보여주고 있다. 앞 세칸 곁 네칸의 단층 맞배집으로 그 형태가 장중하다. 덕산도립공원은 1990년 11월 1일 부터는 취사행위가 전면 금지되었다.* 덕숭산지구 - 수덕사, 환희대, 견성암, 금강암, 정혜사, 소림초당, 만공탑, 일주문, 여승당 등 * 가야산지구 - 가야사지, 옥계저수지, 남연군묘, 상황사지, 보덕사, 쉬흔길바위, 옥양폭포, 거북바위, 고려자기묘지※ 주요문화재 수덕사대웅전(국보49호), 수덕사 대불, 3층석탑, 7층석탑, 육괴정, 만공선사 사리탑, 황하루, 성보박물관
경치가좋은 사진찍기좋은 활기찬
덕산도립공원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