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오어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오어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오어사 소개

오어사
깨끗한 맑은 안전한

운제산 오어사는 부처님의 그윽한 향기가 머물고 용이 감싸고 있는듯한 호수와 기암절벽이 한폭의 동양화처럼 어우려져 있는 곳이다. 오어사는 신라 4대 조사를 배출한 성지다. 신라 26대 진평왕(579∼632)대에 창건된 사찰로 당초에는 항사사(恒沙寺)라 불렀으나 원효대사와 혜공선사가 이곳에서 수도할 때 법력(法力)으로 개천의 고기를 생환토록 시합을 하였는데 그 중 한 마리는 살지 못하고 다른 한 마리는 살아서 힘차게 헤엄치는지라, 그 고기가 서로 자기가 살린 고기라고하여 나 "오(吾), 고기어(魚)"자를 써서 오어사(吾魚寺)라 하였다고 한다. 대웅전은 정면3칸, 측면2칸 팔작지붕 다포(多包)집으로 조선영조 17년(1741)에 중건하였다. 사찰 주변은 운제산(雲梯山)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오어지(吾魚池)의 푸른물이 장관을 이루고 있고, 기암절벽 위의 자장암 및 오어사 서쪽의 원효암이 등이 있다. 경북문화재 제88호인 대웅전, 국가보물 제1280호인 범종, 원효대사 삿갓, 그 외 다수의 유물을 보관하고 있다.

더보기

오어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오어사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오어지둘레길, 자장암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오어사 여행 관련어

경북 포항 오어사 오어사단풍 포항 오어사 자장암 오어사펜션 보경사 경남오어사 오어사 계곡 오어사버스 오어지둘레길 포항 오어지 오어사입장료 오어사모텔 오어사가는길 오어사지구

오어사 근처 가볼만한 곳

오어사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북 포항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