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오죽헌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오죽헌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오죽헌 소개

오죽헌
경치가좋은 숨어있는 즐거운

'오죽헌'은 조선시대의 대학자 율곡 이이와 관련하여 유명해진 강릉 지역의 대표적인 유적지이다. 오죽헌은 조선 초기의 건축물로, 건축사적인 면에서 중요성을 인정받아 1963년 보물 제165호로 지정됐다. 이 곳 몽룡실(夢龍室)에서 율곡 이이(李珥)가 태어났다고 한다. 경내에는 오죽헌을 비롯하여 문성사(文成祠), 사랑채, 어제각(御製閣), 율곡기념관, 강릉시립박물관 등이 있다. 문성사는 율곡의 영정을 모신 사당이며, 어제각은 율곡의 저서 <<격몽요결>>과 율곡이 유년기에 사용 하였던 벼루(용연)를 보관하기 위한 유품소장각이다. 한편 율곡기념관은 율곡의 저서와 신사임당의 유작을 비롯하여 매창·옥산 이우 등, 율곡 일가의 유품 전시관이다. 한편 강릉시는 1961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10월 25, 26일 율곡을 추모하는 율곡제전을 봉행하고 있다.

더보기

오죽헌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오죽헌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오죽헌 입장료, 민속옹심이막국수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오죽헌 여행 관련어

오죽헌 시간 오죽헌 맛집 에디슨박물관 민속옹심이막국수 경포대 허난설헌 생가 참소리박물관 하슬라 아트월드 강릉 선교장 피노키오박물관 율곡이이 오죽헌 입장료 여수 오죽헌 강릉 오죽헌 허균 허난설헌 생가터

강원 강릉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