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옥성자연휴양림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옥성자연휴양림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옥성자연휴양림 소개

옥성자연휴양림
깨끗한 힐링하기좋은 개인적인

* 저수지와 산책로가 어우러진 자연 공간, 옥성자연휴양림 *옥성자연휴양림은 첨단산업뿐만 아니라 역사와 전통을 가진 맑고 깨끗한 자연경관을 지닌 구미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사람에게 좋다는 황토를 이용한 숲속의 집은 물론 큰 저수지와 함께 어우러져 있는 수변데크, 야영데크,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와 등산로는 물론 원두막, 자연관찰원, 숲속교실 등 다양하고 편안한 시설로 이용객을 맞이하고 있다.* 숙박부터 산책까지, 옥성자연휴양림 제대로 즐기기 *옥성자연휴양림은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휴식과 쉼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있다. 우선 풍경의 집, 전망의 집, 풀향기집 등으로 구성된 숲속의 집에서는 자연 속에서 머무르며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통나무집이다. 옥성자연휴양림의 숙소는 숲속의 집 외에도 야영데크장에서 야영을 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총 65동의 야영이 가능하다. 자연에서의 숙박과 이어 휴양림에는 등산로/산책로 참살이길, 민속길, 선현의 길, 자연학습의 길, 솔향기 등산로, 옛오솔길, 수변데크(데크로드, 전망/무대데크), 목교 등 다양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오솔길을 산책하다보면 심신의 피로가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더보기

옥성자연휴양림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옥성자연휴양림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구미 금오랜드, 칠곡 송정자연휴양림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옥성자연휴양림 여행 관련어

군위 장곡자연휴양림 구미 금오랜드 구미 금오산 수영장 칠곡 송정자연휴양림 구미 옥성자연휴양림 체육공원 송정자연휴양림 팔공산금화자연휴양림 성주봉 자연휴양림 금오산 케이블카 휴양관 경북 자연휴양림 수도산 자연휴양림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옥성자연휴양림 근처 가볼만한 곳

옥성자연휴양림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경북 구미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옥성자연휴양림 근처 숙소추천

옥성자연휴양림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금오산도립공원

* 기암절별과 경승지의 보고, 금오산도립공원 *금오산(976m)은 소백산맥의 지맥에 솟은 산으로, 산 전체가 급경사의 기암절벽을 이루어 곳곳에 경승지가 있다. 1970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어 관광시설이 갖추어졌으며, 산 전체가 바위로 이루어져 기암 절벽에 급경사가 많고, 산 아래에서 대혜(명금) 폭포까지는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다.  예로부터 영남8경의 하나로, 1970년 6월 이 산 일대가 도립공원으로 지정된 후 관광시설이 갖추어졌고, 많은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 사찰은 산정 부근에 약사암이 있고, 북쪽 중턱에 높이 38 m의 명금폭포와 신라의 승려 도선이 세웠다는 해운사가 있다. 그 밖에 도선굴 ·마애보살입상 등이 있다. 관광시설로 채미정을 지나 산으로 올라가는 어귀에 세워진 1급 금오산 관광호텔, 그 바로 위의 지점에서 해운사 옆까지 가설된 케이블카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 금오산의 역사와 유적지 *금오산은 산중에 유서깊은 고적·사찰 등이 있다. 정상에는 약사암, 마애보살입상, 중턱에는 해운사, 도선굴, 대혜폭포 등의 명소가 있으며, 산 아래에 길재 선생의 뜻을 추모하는 채미정이 있다. 고려 시대에는 남숭산이라 불리었다.  그리고 산 위에는 길이 약 2km의 산성이 있는데 이는 금오산이 천혜의 요새지이기도 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려시대 말에는 인근 주민들이 산에 들어와 왜구의 노략질을 피하였다고 하며, 임진왜란 때에는 산성을 쌓아 왜적을 방어하였다.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금오산도립공원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금오산성

경상북도 구미시에 있는 해발 976m의 험준한 금오산의 정상부와 계곡을 감싸 내·외성 2중으로 돌로 쌓아만든 산성이다. 내성은 정상부에 테를 두른 모양으로 쌓았는데 둘레가 10리나 되며, 험한 절벽에는 따로 성벽을 쌓지 않았다. 외성은 계곡을 감쌌는데 둘레가 5리나 되며, 내·외성벽의 길이는 6.3㎞나 된다. 금오산성은 고려 시대 이전부터 전해 내려오는 옛 성터로, 고려 말에 선산·인동·개령·성주 백성들이 왜구를 피해 이곳에 들어와 성을 지켰으며, 이곳에 군량과 무기를 비축해 두었던 군창을 두었다. 조선 태종 10년(1410)에 국가적 계획으로 성을 크게 고쳐 쌓았으며, 임진왜란 때 이 산성의 전략적 중요성이 인식되어 선조 28년(1596)에 다시 고쳐 쌓았다. 인조 17년(1639)에 외성을 쌓는 확장공사가 시행되어 이중의 산성이 되었고, 고종 5년(1868)에 새로 고쳐 쌓았다. 기록에 의하면 성 안에 1개의 계곡과 여러 개의 연못·우물이 있었으며, 대혜창과 내성창이라는 창고, 군기고, 진남사가 있었다고 한다. 지금은 내·외성의 문터, 적이 알 수 없게 만든 작은 성문인 암문의 형체, 건물터들이 남아있다. 한편, 성 안에는 고종 5년(1868) 무렵에 세운 것으로 추정되는 금오산성 중수송공비가 성을 쓸쓸히 지키고 있다.
깨끗한 안전한 숨어있는
금오산성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