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온온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온온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온온사 소개

온온사
편안한 아늑한 엄숙한

과천의 객사였던 온온사가 축조된 것은 조선 인조 27년(1649년)이었으나 현재의 ‘온온사’라는 명칭을 얻게 된 것은 정조 때였다. 정조대왕은 1790년 2월 11일 아버지 사도세자의 능행 중에 과천 객사에 경숙하면서 “경치가 좋고 쉬어가기가 편한다”하여 객사 서헌에 ‘온온사’를, 객사동헌에 옛 과천의 별호인 ‘부림헌’이라는 친필 현판을 하사한 것을 계기로 온온사라 부르게 되었다. 1980년 6월 2일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100호로 지정된 온온사는 1986년 12월 2일 해체 복원되었다. 하지만 옛 온온사의 건물 형태를 알 수 없어 전남 승주군의 낙안객사를 본떠 정면 9칸, 측면 2칸 규모로 팔작지붕 중앙에 맞배지붕을 얹어 놓은 형태로 복원했다.

더보기

온온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온온사 특징

이곳은 5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관악산, 문화재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온온사 여행 관련어

문화재 관악산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기 과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온온사 근처 숙소추천

온온사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서울대공원

천혜의 대자연 속에 가족학습, 자연문화, 오락공간으로 꾸며진 서울대공원에서는 277만여 평의 대지에 348여 종 2,975여 마리의 각종 동물들이 자연생태에 가깝게 보호·관리되고 있는「동물원」과 「식물원」을 비롯해 근·현대 미술 세계의 경향을 확인할 수 있는「국립현대미술관」, 국내 레저 문화의 주춧돌이 되어온「서울랜드」등으로 꾸며진 국내최대의 종합테마공원으로서 인간과 자연과의 조화는 물론, 우리에게 꿈과 사랑과 희망을 안겨주는 시민휴식, 체험공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왔다. 또한 국제적으로는 야생동물보호를 위한 기능과 업적을 높이 평가 받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ISIS(국제종보전시스템) 및 IUDZG-WZO(세계동물원기구)에 정회원으로서의 자격을 부여받는 등 세계 10대 동물원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규모 부지면적 9,157,066m²(277만평), 동식물원 2,423,151m²(733천평), 위락시설 820m²(248천평), 호수 274,381m²(83천평), 청소년수련장 76,033m²(23천평), 장미원 178,513m²(54천평), 운동시설 36,364m²(11천평), 종합관리시설 327,274m²(99천평), 현대미술관 66,116m²(20천평), 자연녹지 2,323,977m²(703천평)[어린이대공원]어린이동물원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동물과 자연을 사랑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가꿔주기 위한 열려있는 자연학습 공간이다. 이 곳에서는 여러 친화 동물들의 생태와 습성을 배우고 직접 동물 생태 체험을 할 수 있는 동물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풍산개, 진돗개, 삽살개, 나귀, 젖소, 마모셋 원숭이, 일본원숭이, 슈리케이트, 다람쥐원숭이, 라마, 과나코, 토끼, 사슴, 염소등 직접 먹이를 주면서 동물과 직접 접촉할 수 있는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장미원]대공원 호수 주변에 400여종 3만여 그루의 장미꽃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장미가 만발하는 6월에는 사랑을 고백하기 위한 연인들에게 인기 만점이다.[식물원]서울대공원 내 청계산 자락에 있는 식물원으로서 1985년 5월 1일에 개원하였다. 총 면적 2825㎡에 열대관엽식물관으로 수생식물관 서양난전시관, 동양난전시관, 표본실과 선인장 및 다육식물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한 식물이 전시되고 있다. <br>열대관엽식물관과 수생식물관에는 야자수 및 과수류의 각종 관엽식물과 수생식물이 어우러져 이국적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동양난전시관과 서양난전시관에는 격조 높은 동양난과 화려한 서양난을 비롯하여 양치식물과 벌레를 잡아먹는 희귀한 식충식물 등이 전시되어 있다. 선인장 및 다육식물관에는 갖가지 형태의 선인장과 다육식물이 전시되어 있다.[산림욕장]서울대공원을 감싸고 있는 청계산(621m)의 천연림 속에 조성된 산림욕장은 소나무, 팥배나무, 생강나무, 신갈나무 등 470 여종의 식물과 다람쥐, 산토끼, 족제비, 너구리가 이웃사랑을 나누며 흥겨이 살아가고 있다. 꿩, 소쩍새, 청딱따구리등 35종의 새들도 깃들어 살아가고 있는 최적의 자연학습장이다. 오르막과 내리막이 어우러진 오솔길은 6.3㎞. 총 4개의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스에 따라 짧게는 50분, 길게는 2시간 30분 정도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 선녀못이 있는 숲, 사귐의 숲 등 11개의 테마로 설치된 휴식공간도 곳곳에 자리한다. 특히 '생각하는 숲' 부근에는 맨발로 걸을 수 있는 450m 구간이 있다. 황토흙을 맨발로 밟으며 오랫동안 잊고 살아왔던 흙의 감촉을 맛볼 수 있는 멋진 길이다. 이밖에 얼음골 숲, 원앙의 숲, 옹달샘 등 휴식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산림욕이란?녹음이 짙은 숲에 들어가 그 향기(피톤치드)를 마시거나 피부에 접촉시키고 아울러 맑은 공기,신비한 화음, 아름다운 경관과 어우러져 심신안정을 가져오게 하는 자연 건강법이다. 공기유통과 땀흡수가 잘 되는 간편한 옷차림이 좋으며 나무가 왕성하게 자라는 초여름 ~늦가을이 제격이다.※ 피톤치드 - 식물이 자라는 과정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하여 발산하는 방향(살균,살충) 물질
아늑한 경치가좋은 힐링하기좋은
서울대공원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