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완도 정도리 구계등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완도 정도리 구계등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완도 정도리 구계등 소개

완도 정도리 구계등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완도항에서 서쪽으로 4km쯤 떨어진 완도읍 정도리에 있는 길이 800m, 폭 200m의 갯돌해변이다. 이 갯돌을 주민들은 용돌 또는 청환석(靑丸石)이라 일컫는다. 이 곳을 구계등이라고 하기 이전에 이 곳 주민들은 구경짝지라고 하였으나, 명승지로 신청하면서 누군가에 의해 구계등이라고 신청한 것이 이름이 되었다고 한다. 동양에서의 구라는 숫자는 최대를 의미한다. 그래서 최고의 볼거리가 있음을 의미하여 구경짝지라고 하였으나 한자에 짝자는 없어 물소리날 작자를 써서 표기한다.이 곳의 갯돌들은 몇 만년 동안 파도에 씻기고 깎인 탓에 표면이 아주 매끄러울 뿐만 아니라 형용도 모난 데 없이 동글동글하다.파도가 밀려왔다 빠질 때마다 갯돌들이 서로 몸을 문지르면서 자그르락 자그르락 소리를 연신 쏟아낸다. 파도가 닿는 곳에는 주로 굵은 갯돌만 깔려 있다보니 파도가 거센 날에는 돌 구르는 소리가 우렛소리처럼 요란하다.해변 뒤편에는 갖가지의 상록활엽수들로 울울창창한 숲이 시원한 그늘을 드리우고 있어 한여름철의 따가운 햇살을 피하기에도 좋다. 그리고 동서로 시야가 훤히 트인 이 해변에서는 장엄한 해돋이와 다채로운 빛깔로 물든 석양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보름날 밤의 선득한 달빛 아래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와 반짝이는 청환석, 그리고 시꺼먼 상록수림과 희미한 자태의 섬들이 어우러진 풍경은 가히 환상적이다.

더보기

완도 정도리 구계등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완도 정도리 구계등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원네스리조트, 해남 맛집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완도 정도리 구계등 여행 관련어

포항특미물회 완도 나인오션 원네스리조트 청산도 완도회타운협동조합 완도 숙박 해남 여행 완도 한정식 완도여행지도 진도 가볼만한곳 포항 맛집 완도 여행정보 완도 먹거리 해남 맛집 제주도 여행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완도 정도리 구계등 근처 가볼만한 곳

완도 정도리 구계등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전남 완도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완도 정도리 구계등 근처 숙소추천

완도 정도리 구계등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