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용마폭포공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용마폭포공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용마폭포공원 소개

용마폭포공원
즐거운 힐링하기좋은 이벤트하기좋은

중랑구 지역은 일찍이 경기도 양주군 구리면에 속해 있었다. 중랑구는 현재 중랑천을 경계로 동대문구와 마주보고 있다. 구 안에는 그리 높지는 않으나, 이름이 많이 알려진 봉화산, 용마산, 망우산이 있다.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산은 해발 348m의 용마산이다. 용마산은 아차산의 최고봉으로 면목동 동편에 위치한다. 망우리 공원, 중곡동 간의 산 능선을 따라 이어지는 등산로를 통해 망우리에서 아차산성을 거쳐 어린이대공원 후문까지 이어진다. 용마폭포공원은 바로 용마산 산자락에 들어선 시민휴식공간이다. 암반채석으로 생긴 높은 바위절벽을 최대한 이용하여 만든 3개의 인공폭포가 지난 1997년 4월 완공되어 그해 5월 준공식을 가졌다. 주 폭포인 용마폭포는 51.4m이고 용마폭포 좌측에는 21.4m의 청룡폭포가, 우측에는 21m의 백마폭포가 자리하며, 그 밑에 7백 여평의 연못이 설치되어 새로운 용마폭포공원으로 조성되었다. 폭포수의 장관도 멋지거니와 이곳에는 시민광장, 잔디광장이 마련되어 있고 조형전시벽이 설치됨으로써 시민의 휴식공간은 물론 각종 문화행사가 계절별로 다채롭게 펼쳐지고 있다. 구리시와 경계를 이룬 망우리 고개에는 조선 태조 이성계와 관련된 일화가 전해진다. 이성계는 조선 창업 후 구리시의 동구릉 자리에서 묘터를 찾고 돌아온다. 잠시 한 고개에 멈춰서서 산천을 돌아보며 근심 걱정을잊었다. 그 고개가 바로 망우리 고개이다.

더보기

용마폭포공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용마폭포공원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용마산폭포공원, 서울 폭포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용마폭포공원 여행 관련어

한강시민공원광나루지구 서울 폭포 용마폭포공원위치 용마폭포공원월드컵 용마폭포공원 축구장 중랑천 용마폭포공원가는방법 용마폭포공원가는길 이마트 중랑문화체육관 용마폭포공원월드컵응원 조망권 중랑캠핑숲 한강시민공원 용마산폭포공원

서울 중랑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봉화산

봉화산은 서울의 동북부 외곽인 중랑구 상봉동, 중화동, 묵동, 신내동에 접하여 있고 정상까지 높이는 160.1m 로 평지에 돌출되어 있는 독립구릉이다. 동쪽에 아차산 주능선이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북쪽으로 불암산, 도봉산과 양주 일대까지 잘 조망 되며, 서쪽과 남쪽으로도 높은 산이 없어 남산과 이남 지역도 잘 보이는 지역이다. 봉화산은 일명 “봉우재”라고 불리는데 1963년 1월 1일 경기도 양주군 구리면에서 서울시로 편입되었다. 이곳은 북쪽 양주의 한이산으로부터 연락을 받아 목멱산(남산)으로 전달하는 아차산 봉수대가 있던 곳으로 지난 1994년 11월 7일 봉수대를 복원하였다. 봉화산의 주요 수종은 소나무이며, 기슭에는 먹골배로 유명한 배나무 밭이 조성되어 있는데 점차 주변지역으로 잠식되고 있다. 한편 봉화산 정상에서 약간 남쪽에 봉화산 도당인 산신각이 있으며, 이 곳은 약 400년 전에 주민들이 도당굿과 산신제를 지내던 곳이기도 하다. 현재 산신각은 1992년 여름에 일어난 화재로 소실되어 지금은 붉은 벽돌과 시멘트로 지은 새 건물이 들어서 있다. 해마다 음력 3월 3일에 산 정상 부근에 있는 산신각(도당)에서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4호로 지정된 봉화산 도당제가 열린다.
경치가좋은 즐거운 사진찍기좋은
봉화산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