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용화산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용화산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용화산 소개

용화산
친절한 사진찍기좋은 힐링하기좋은

해발 878.4m의 용화산은 화천군 간동면, 하남면과 춘천시 사북면 경계에 솟아 있다. 화천군민의 정신적 명산이며 해마다 용화축전시 산신제를 지낸다. 전설에 의하면 이 산의 지네와 뱀이 서로 싸우다 이긴 쪽이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갔다 하여 용화산이라 이름 지어 졌다. 암벽등반을 하지 않고도 암벽등로를 누비는 재미를 맛볼 수 있다. 득남바위, 층계바위, 하늘벽, 만장봉, 주전자바위, 작은 비선대 등 숱한 기암괴석과 백운대 코스와 비슷한 깔딱고개까지 있어 온종일 바위등로를 오르내리게 된다. 특히 858m봉에서 정상까지는 지그재그로 이어지는 암릉 코스여서 스릴만점이다. 용화산 준령 북쪽에 성불령이라는 고개가 있고 여기에 성불사 터가 있다. 예부터 성불사 저녁 종소리와 용화산의 안개와 구름, 기괴한 돌, 원천리계곡의 맑은 물, 부용산의 밝은 달, 죽엽산의 단풍, 구운소의 물고기 등을 화천팔경이라 불렀다. 춘천에서 화천가는 국도를 달리다 춘천댐 입구에서 오른쪽 도로로 접어들어 15분을 더 가면 춘천 고탄리 양통마을. 이곳이 산행기점이다. 최근 춘천시 사북면 고성리에서 화천군 하남면 삼화리로 넘어가는 포장도로가 뚫려 있고 산 정상 1km 아래 지점에 주차장까지 생겨 등산 대신 드라이브 코스로도 훌륭하다.

더보기

용화산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용화산 특징

이곳은 5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국립 용화산자연휴양림, 화천 용화산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용화산 여행 관련어

용화산등산지도 춘천 용화산 자연휴양림 용화산 자연휴양림 춘천에서용화산 용화산 계곡 강원도화천산삼 용화산등산코스 춘천 용화산 205g 산삼 슈퍼급산삼 국립 용화산자연휴양림 강원도용화산 화천 용화산 용화산 산삼 화천슈퍼산삼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용화산 근처 가볼만한 곳

용화산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강원 화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용화산 근처 숙소추천

용화산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