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우암 송시열 글쓴바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우암 송시열 글쓴바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우암 송시열 글쓴바위 소개

우암 송시열 글쓴바위
활기찬 전통적인 한국적인

송시열글쓴바위는 보길도의 선백도마을 앞 바닷가의 암벽을 말한다. 이곳은 선조~숙종조의 대유학자인 우암이 왕세자 책봉문제로 관직이 삭탈되고 제주 유배길에 올라 경치가 좋은 이곳에서 잠시 쉬며 임금에 대한 서운함과 그리움을 시로 새기어 바위에 새겨놓은 것이다. 『여든세살 늙은 몸이 만경창파를 해치며 바다를 가는구나......』자신의 외로운 처지를 시로 표현하여 바위에 새겨놓았다. 이후 우암의 후학인 임관주라는 사람이 1707년 같은 바닷길로 유배를 가다 이곳에 들러 『동국의 』라는 오언 절구를 남겨 오늘에 전하고 있다. 글쓴바위는 보길도와 소안도 사이 해협으로 소안도가 손에 잡힐 듯이 바다에 떠있으며 주변은 해조류가 풍부하고 해식애가 발달한 천혜의 바다낚시터이다. 『청산(靑山)도 절로 절로 녹수(綠水)도 절로 절로 산 절로 수 절로 산수간에 나도 절로 그 중에 절로 자란 몸이 늙기도 절로 하리라  늙고 병든 몸이 북향(北向)하여 우니노라 님 향하는 마음을 뉘 아니 두리마는 달밝고 밤 긴 적이면 나뿐인가 하노라』  『임이 헤오시매 나는 전혀 믿었더니 날 사랑하던 정을 뉘 손에 옮기신고 처음에 뮈시던 것이면 이대도록 설우랴 팔십세 늙은 몸이 거치른 만리길을 가노라. 한마디 말이 어찌 큰 죄가 되어 세 번이나 쫓겨나니 신세만 궁하구나. 북녘하늘 해를 바라보며 끝없이 넓은 남쪽바다 믿고 가느니 바람뿐이네. 초구(임금이 하사한 옷)에는 옛은혜 서려 있어 감격하여 외로이 눈물 흘리네』

더보기

우암 송시열 글쓴바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암 송시열 글쓴바위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원네스리조트, 해남 맛집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우암 송시열 글쓴바위 여행 관련어

청산도 제주도 여행 완도 먹거리 완도회타운협동조합 해남 여행 원네스리조트 포항 맛집 완도 한정식 해남 맛집 완도 숙박 완도여행지도 완도 여행정보 포항특미물회 진도 가볼만한곳 완도 나인오션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남 완도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우암 송시열 글쓴바위 근처 숙소추천

우암 송시열 글쓴바위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