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우이도 돈목해수욕장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우이도 돈목해수욕장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우이도 돈목해수욕장 소개

우이도 돈목해수욕장
안전한 활기찬 전통적인

전남 신안군 도초면 우이도리 (목포항에서 서남쪽으로 51.3km) 도초에서 출발한 여객선(섬사랑6호)을 타고 돈목리(우이도2구)에 내려 돈목마을 서쪽길로 나서면 이내 넓디넓은 모래사장이 펼쳐진다. 길이 약 1,500m의 돈목해수욕장은 우이도에서 가장 큰 해수욕장으로, 물이 맑고 백사장이 단단하나 모래가 곱기가 이루 말할 수 없으며, 수심도 완경사로 깊어지고 만(灣) 안쪽이어서 파도도 약하다. 백사장 끝까지 가면 마치 실크로드에서 본 것 같은 환상적인 모래산이 펼쳐진다. 몇몇 사진작가들에게나 알려졌을 뿐 일반인들에게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이 모래산은 조류와 바람의 합작품이다. 사구의 북쪽 지형을 보면 타원형으로 우묵한데 이곳으로 일단 조류에 의해 퇴적물이 밀려와 쌓이고, 썰물 때 드러난 이 퇴적물을 북서풍이 몰아쳐서 위로 치밀어 올린 것이다. 사구의 높이는 80m, 수직고도 약 50m, 경사면 길이는 약 100m이며, 경사도는 32∼33도 안팎으로 경사가 가파른 이 모래 산을 오르는 일은 아주 쉽지만은 않다. 남쪽 비탈은 경사가 몹시 가파라서 꼭대기까지 오르려면, 미끄러지기를 수없이 반복해야 하고 반대편인 큰대치미해변 쪽은 비교적 경사가 완만하고 토질이 단단해서 손쉽게 오를 수 있다. 그러나, 땀을 뻘뻘 흘리며 정상에 오르면, 모래산 너머로 돈목해수욕장과 큰대치미 해변 일대 등 우이도의 절경이 한눈에 펼쳐지며 누구나 그 아름다운 풍경에 감탄하게 된다. 해질 무렵 돈목해변으로 나가면 성촌마을 앞 상산 너머로 해가 큼직하게 부푼 채로 가라앉는 멋진 풍광을 볼 수 있다. 게다가 울창한 해송숲이 백사장을 아늑하게 감싸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숲에서 흘러내린 물줄기가 백사장 곳곳에 작은 개울을 이루고 있어서 옹색하나마 담수욕도 즐길 수 있다.여름철이면 제법 많은 피서객들이 몰려드는데 우이도의 여러 해수욕장 가운데 화장실, 샤워장, 음수대, 민박집 등의 편의시설이 가장 완벽하게 갖춰진 곳이기도 하다. ※ 길이 1,500m, 폭 300m

더보기

우이도 돈목해수욕장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이도 돈목해수욕장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신안 증도 맛집, 목포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우이도 돈목해수욕장 여행 관련어

신안 압해도 신안 가볼만한곳 신안왕소금구이 신안 맛집 전남 신안 맛집 신안군 증도 목포 가볼만한곳 연안부두 맛집 증도 우전해수욕장 신안 신안군 맛집 신안 증도 맛집 신안 증도 전남 증도 목포횟집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이도 돈목해수욕장 근처 가볼만한 곳

우이도 돈목해수욕장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전남 신안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우이도 돈목해수욕장 근처 숙소추천

우이도 돈목해수욕장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띠밭넘어해변

모래사장과 솔숲, 소와 염소만이 노닐고 있는 인적없는 해수욕장, 파도가 다른 곳에 비해 센 편이지만, 대신 바닷물이 차고 깨끗하다. 호젓하게 야영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곳의 띠밭은 천혜의 야영지. 50m 정도 떨어진 계곡에서 식수를 구할 수 있다. 소의 귀 모양을 닮은 우이도. 우이도는 어미소와 송아지들이 모래 해변에서 한가로이 일광욕을 즐기고, 천리향이 가득한 한없이 한가로운 섬이다. 우이도는 외지 사람이 잘 찾지 않아 관광객을 위한 편의시설이 부족한 편이다. 그러나 오히려 이 때문에 인위와 가식이 전혀없는 섬으로 남아있다. 오랜 풍화작용으로 모래가 80m 정도 높이로 쌓이면서 만들어진 모래산과 그 양쪽으로 우거져 있는 솔숲은 우리나라에서 보기 드문 광경이다. 작품사진을 찍기 위한 사진작가들이 많이 찾는 촬영장소로 유명하다. 인적이 거의 없는데다가 계곡이 인근에 있어 호젓한 야영을 즐기기에 손색이 없는 띠밭넘어해수욕장과 모래사장을 뒤덮을 정도로 많은 게들이 바다에서 이동하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는 돈목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우이도 남쪽 해안으로는 이름도 없는 소규모 해수욕장들이 몇 개 있다. 개펄이 그다지 질퍽하지 않아 누구나 쉽게 펄 속에 있는 조개를 잡을 수 있으며, 해안 어디에서나 갯바위낚시가 가능하다.
안전한 활기찬 전통적인
띠밭넘어해변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