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위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위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위도 소개

위도
단골이많은 친절한 기분전환되는

변산반도에서 서쪽 해상에 있는 부안군 위도면은 식도, 정금도, 상왕등도, 하왕등도 등 6개의 유인도와 24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져 있다. 그 중 위도는 섬의 지형 형태가 고슴도치 모양이라 하여 고슴도치 위(蝟)자를 붙여 위도라 칭해졌다. 위도는 허균이 "홍길동전"에서 꿈꾸었던 "율도국"의 실제 모델로 알려질만큼 풍요롭고 아름다운 섬이며, 위도 근해는 서해의 고기떼들이 집결하는 황금어장이다. 1970년대 초까지는 해마다 봄·가을 조기떼가 몰려 들어 전국 각지에서 고깃배와 장사꾼들이 찾아와 파장금항엔 파시(波市)가 들어섰다. 이 ‘위도파시’는 흑산도, 연평도와 함께 서해 3대 파시로 유명했었다. 이렇게 고기 많고 인심 좋은 위도는 사실 낚시터로 너무 잘 알려진 탓에, 섬의 경관이 아름답다는 사실은 덜 알려져 있다. 고운 모래와 울창한 숲을 가진 위도해수욕장, 논금과 미영금 등 알려지지 않은 한적한 해변 등의 절경이 섬 곳곳에 산재해 있다. 수려한 해안을 따라 섬을 한 바퀴 돌 수 있는 일주도로가 나 있어 차를 싣고 들어가면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섬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고려 말 수군의 요지였고, 조선시대에는 유배지이기도 했던 위도에는 섬치고는 드물게 옛 관아가 지금도 남아있다. 또한, 이곳에서는 정월 초사흘에 한 해의 액을 모두 담은 "띠배"를 만들어 서해바다 멀리 띠워보내는 "띠뱃놀이"(중요무형문화재 제82호)를 한다. 위도 띠뱃놀이는 지난 1978년 전국 민속예술경연대회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뒤에 널리 알려지기도 했다. * 위도해수욕장 부안군 도서지역의 유일한 해수욕장으로 섬 특유의 정취가 물씬 풍긴다. 1km에 달하는 고운 모래사장과 멀리 보이는 왕등도가 그림처럼 펼쳐져 있다. 아치형의 해수욕장은 마치 소쿠리안처럼 아늑한 느낌을 준다.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이 깊지 않아 여름철 가족단위 피서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위도해수욕장에서는 섬 일주관광 및 바다낚시도 즐길 수 있으며, 해수욕장에서 바라보는 일몰 풍경도 일품이다. * 내원암 내원암의 정확한 창건연대는 알 수 없으나, 고려시대때부터 이어져 내려온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아들 낳기를 기원했다는 소지부인의 설화가 전해져 내려오며 절터가 여인의 자궁을 닮아 이 곳에서 기원하면 득남할 수 있다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미영금해변 전막리에서 서쪽 해안가로 난 포장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넓은 모래사장이 있는 조용한 미영금해변이 보인다. 멋들어진 해안절벽과 바위 사이에 조심스럽게 들어앉아 있는 이곳은 섬의 정취를 느끼며 조용히 휴가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장소이다. 미연금해변 뒤로 난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거나 인근 갯바위에서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다.①內院慕鍾(내원모종) - 내원암에서 들려오는 은은한 저녁 종소리②井金炊煙(정금취연) - 정금에서 저녁밥 지을 때 솟아오르는 저녁 연기③食島魚歌(식도어가) - 식도 뒤 두멍골에서 그물을 올리며 부르는 흥겨운 노래소리④望峰霽月(망봉제월) - 망월봉 위로 떠오르는 보름달의 모습⑤鳳山出雲(봉산출운) - 진리 앞바다에 아름답게 출렁거리는 물결⑥船所歸帆(선소귀범) - 조기잡이를 마치고 벌금으로 들어오는 돛단배의 모습⑦旺燈落照(왕등낙조) - 왕등도로 지는 붉게 타는 저녁노을⑧龍淵漲潮(용연창조) - 진리 앞바다에 아름답게 출렁거리는 물결

더보기

위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위도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경도, 위도 경도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위도 여행 관련어

위도 뜻 적도 위도 경도 위도여행 경도 위도 민박 우리나라 위도 고위도 위도 배시간 위도 적도 위도해수욕장 고도 부안 위도 격포항 위도 경도 찾기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위도 근처 가볼만한 곳

위도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북 부안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위도 근처 숙소추천

위도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격포해변

격포해수욕장은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변산반도 국립공원에 속해 있다. 닭이봉과 채석강 사이에 있어 채석강의 절경을 가까이서 볼 수 있다. 백사장 길이 약 500m로, 간만의 차가 심하지 않고 물이 맑으며, 경사가 완만해 해수욕장으로서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절벽 위에 있는 수성당에서 바라보는 서해안은 시원스럽다. 대천해수욕장·만리포해수욕장과 더불어 서해안의 3대 해수욕장으로 손꼽힌다. 해수욕장 왼쪽의 채석강(전북기념물 제28호)은 선캄브리아대의 화강암과 편마암을 기저층으로 하고, 중생대 백악기에 퇴적한 해식단애가 마치 수만 권의 책을 쌓아놓은 듯한 수직암벽이다. 썰물 때면 드넓은 암반이 드러난다. 오른쪽에는 사자바위를 중심으로 좌우 약 2km에 이르는 적벽강(전북기념물 제29호)이 있다. 외변산 봉화봉에서 내려다보면 아담하기까지 한 유난히 흰 모래사장이 또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해안선을 타고 바다를 구경할 수 있는 해안도로는 드라이브하기에 좋은 곳이다. 인근에 서해의 일몰이 가장 뛰어난 곳 중 하나로 꼽히는 월명암 낙조대가 있다. 해수욕장에서 배를 빌려 바다낚시를 할 수도 있어 연중 사람들이 몰려든다. 왕등도는 바다낚시터로 잘 알려진 곳이다. 변산반도에는 해수욕장 이외에도 많은 볼거리가 있다. 그 중에서도 내소사는 꼭 한번 들러볼 만한 곳이다. 변산온천도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해변온천이다. 죽막마을의 후박나무군락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다. 부안읍에서 해수욕장까지 직행버스로 40분, 전주시에서는 1시간 40분, 김제읍에서는 1시간 남짓 거리에 있다.
경치가좋은 볼게많은 심플한
격포해변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