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은해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은해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은해사 소개

은해사
아늑한 편안한 포근한

은해사는 조선 31본산, 경북 5대 본산, 현재는 대한불교 제 10교구 본사의 자리를 지키는 경북지방의 대표적 사찰이다. 그리고 교구 본사 중 본존불로 아미타불을 모시는 미타도량으로도 유명하다. 신라 41대 헌덕왕 1년(809년) 혜철국사가 해안평에 창건한 사찰이 해안사인데 이 해안사로부터 은해사의 역사가 시작된다. 현존하는 암자만도 여덟개가 있고 말사 숫자가 50여 개에 이르고 한국 불교의 강백들을 양성, 교육하는 "종립 은해사 승가 대학원"이 있는 사찰이기도 하다. 불, 보살, 나한 등이 중중무진으로 계신 것처럼 웅장한 모습이 마치 은빛 바다가 춤추는 극락정토 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 은해사이다. 또 은해사 주변에 안개가 끼고 구름이 피어날 때면 그 광경이 은빛 바다가 물결치는 듯 하다고 해서 은해사라고도 한다. 은해사는 현재 말사 39개소, 포교당 5개소, 부속암자 8개소를 관장하고 있는 대본사이다. 1943년까지만 하더라도 은해사에는 건물이 35동 245칸에 이르러 대사찰의 위용을 자랑했지만, 현재 은해사 본사 내에는 19개 건물만이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은해사의 가람 은해사는 조선시대 대부분의 산지가람처럼 단탑단금당식 (單塔單金堂式)으로 가람배치가 되어있다. 대웅전 앞에 있던 오층석탑은 최근 보존을 위해서 부도전으로 이전하였다. 대웅전 앞에는 보화루가 있고 보화루 좌우로 심검당과 설선당이 있으며 그 가운데 장방형의 정원이 있는 중정식 가람배치 구조이다. 중정은 장방형이지만 중간부분에 계단을 축대를 만들어 놓아서 보화루로 들어오는 참배객이 볼 때, 정방형에 가깝게 보여서 대웅전이 더 웅장하게 다가오는 느낌을 준다. * 은해사의 성보문화재 은해사 내에는 보물 제 1270호인 은해사 괘불 탱화, 대웅전 아미타 삼존불, 후불탱화, 괘불신장탱화. 쇠북 등 수많은 문화재가 있다.* 주요문화재 거조암 영산전(국보14호), 백흥암 극락전수미단(보물 486호), 운부암 청동보살좌상(보물514호), 백흥암 극락전(보물 790호)

더보기

은해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은해사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은해사 맛집, 영천 은해사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은해사 여행 관련어

부산에서은해사 은해사등산코스 대구은해사 은해사사진 은해사 맛집 돈관스님 은해사가는길 은해사입장료 대구에서은해사 은해사계곡 영천 은해사 은해사주지 동화사 인천은해사 은해사단풍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은해사 근처 가볼만한 곳

은해사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경북 영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만불사

경북 영천 만불산 만불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부처님이 모셔진 사찰이다. 전각, 탑, 범종, 대불 그리고 도로에까지 나투신 수십만의 부처님들이 참배객들을 자비로운 미소로 반겨주고 있다. 만불보전에는 원불로, 인등대탑에는 인등으로, 황동범종에는 만불로, 대불 앞에는 부처님동산으로 나투신 부처님들은 우리들을 부처님 나라로 인도하고 있다. 만불산 만불사에서는 부처님과 함께 다양한 신행 체험을 할 수 있는데, 세계 최초로 황동으로 조성된 황동만불대범종을 직접 타종할 수 있으며, 황동와불열반상의 부처님 발바닥과 만불보전의 수정유리광여래불을 직접 만지면서 소원을 발원할 수도 있다. 만불사는 생과 사를 함께하는 사찰이다. 살아있는 사람들에게는 효를 돌아가신 영가에게는 극락왕생을 기원하는 만불사에서는 스님들만 모실 수 있었던 부도를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부도탑묘와 왕생납골단을 조성하여 새로운 불교식 장례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만불사 대웅전에서 시작하여 황동와불열반상, 영천 아미타대불로 이어지는 숲속 길은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명상과 산책을 하기에 좋은 코스이며, 만불보전과 인등대탑의 야경, 석양이 지는 용천지 방생장 등은 일몰 후의 전경 또한 아름다운 곳이다. * 문화재 33m 영천 아미타대불, 황동와불열반상, 황동만불대범종, 인등대탑, 만불보전, 관음전, 대웅전, 법성게 법륜, 수정유리광여래불, 복주머니, 부처님 진신사리 5과, 유자영가, 노천 아미타불, 보리수나무, 부도탑묘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만불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보현산 천문대

보현산(1,124m)은 경북 대구와 포항 사이에 있는 영천시의 진산이나 다름없다. 이곳 정상에는 특별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누구나 쉽게 들러볼 수 있는 보현산 천문대가 서 있다. 한국천문연구원 소속으로 충북 단양의 소백산천문대, 대전의 대덕 전파천문대와 함께 우리나라 3대 천문관측소 중 하나다. 천체에 대한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나들이 명소로 한번쯤 찾아볼 만하다. 천문전시관과 대형 광학망원경 주위로 동쪽 멀리는 포항 앞바다가 보이고 서쪽으로는 대구 팔공산과 군위 일원의 산군들, 그리고 남쪽으로는 영천 기룡산과 북쪽의 청송, 안동 등 경북 내륙의 상쾌한 산줄기가 한없이 펼쳐진다. 이처럼 일대에서는 가장 높은 산이기에 장엄한 일출의 장면과 아름다운 낙조의 광경도 빼어나다. 일출과 일몰광경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해마다 연말연시면 해돋이와 함께 새롭게 각오를 다지려는 관광객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1996년 4월 문을 연 보현산천문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직경 1.8m 반사망원경, 태양의 생생한 모습을 볼 수 있는 태양플레어 망원경 등을 가동하고 있다. 일반 탐방객을 위해서는 방문객 센터(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는데 주말에도 열려 있으며 각종 별자리사진 등을 감상하고 관련서적이나 천체사진, 간단한 기념품 등도 구입할 수 있다.* NGC 7635 거품 성운("The Bubble Nebula")보현산천문대 1.8m 망원경으로 찍은 NGC 7635 의 모습.H-alpha, V, B 필터 사진을 합성. 중심부의 밝은 별(태양의 10-20배 크기)로부터 나오는 강한 복사에너지에 의해 별 주위의 가스와 먼지로 된 물질이 밀려나 마치 거품이 이는 듯한 모습으로 보여져서 거품성운(The Bubble Nebula)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지고 있다.지구로부터 3.5 kpc (11,300광년)관측자 - 전영범 (한국천문연구원, 보현산천문대)* M82 외부은하보현산천문대 1.8m 망원경으로 찍은 M82 외부 은하의 중심부 모습.H-alpha, V, B 필터 이미지를 합성.보현산천문대 1.8m 망원경 + 2k CCD 카메라 사용사진의 시야는 9.8 arcmin x 8.8 arcmin 이다.왼편이 동쪽이며, 위쪽이 북쪽이다.관측자 - 전영범 (한국천문연구원, 보현산천문대)
경치가좋은 숨어있는 안전한
보현산 천문대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