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임고서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임고서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임고서원 소개

임고서원
즐거운 신나는 사진찍기좋은

이 서원은 고려 말기의 충신 정몽주를 추모하기 위하여 1553년(명종 8)에 노수(盧遂), 김응생(金應生), 정윤량(鄭允良), 정거(鄭琚) 등 향내 유림들이 임고면 고천리 부래산(浮來山) 아래 창건을 시작하였다. 1554년(명종 9)에는 명종으로부터 사서오경과 많은 위전(位田)을 하사받아 사액서원이 되었다. 최초의 사액서원인 백운동서원이사액 된지 불과 5년 만에 사액되었으므로 초기 서원에 해당함을 알 수 있다. 이 때 역사가 깊은 이 서원이 훼철 된 것은 개경에 있는 숭양서원(崧陽書院)에서 포은 선생을 향배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1919년 존영각을 건립하여 포은 선생의 영정만 모시고 향사를 지내오다 1965년에 다시 복원하여 위패를 모셨으며, 1980년에 보수정화 하였다. 이곳에 임고서원이 들어서게 된 것은 포은 선생의 부모 묘가 서원 뒤편 부래산에 있기 때문이다. 부래산 기슭에는 포은 선생의 부 일성부원군 운관(云瓘) 묘와 어머니변한국부인 영천 이씨 묘가 함께 있다. 그리고 서원 바로 옆에 묘소를 지키는 계현재(啓賢齋)가 있다.

더보기

임고서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임고서원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천 임고서원, 임고서원에대해서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임고서원 여행 관련어

성역화사업 천문과학관 정몽주선생 은해사 고려말 충신 경북 영천시 보현산천문과학관 포은 정몽주 임고서원에대해서 영천 임고서원 영천댐 보현산 천문대 운주산승마 승마자연휴양림 천문대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임고서원 근처 가볼만한 곳

임고서원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북 영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임고서원 근처 숙소추천

임고서원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만불사

경북 영천 만불산 만불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부처님이 모셔진 사찰이다. 전각, 탑, 범종, 대불 그리고 도로에까지 나투신 수십만의 부처님들이 참배객들을 자비로운 미소로 반겨주고 있다. 만불보전에는 원불로, 인등대탑에는 인등으로, 황동범종에는 만불로, 대불 앞에는 부처님동산으로 나투신 부처님들은 우리들을 부처님 나라로 인도하고 있다. 만불산 만불사에서는 부처님과 함께 다양한 신행 체험을 할 수 있는데, 세계 최초로 황동으로 조성된 황동만불대범종을 직접 타종할 수 있으며, 황동와불열반상의 부처님 발바닥과 만불보전의 수정유리광여래불을 직접 만지면서 소원을 발원할 수도 있다. 만불사는 생과 사를 함께하는 사찰이다. 살아있는 사람들에게는 효를 돌아가신 영가에게는 극락왕생을 기원하는 만불사에서는 스님들만 모실 수 있었던 부도를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부도탑묘와 왕생납골단을 조성하여 새로운 불교식 장례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만불사 대웅전에서 시작하여 황동와불열반상, 영천 아미타대불로 이어지는 숲속 길은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명상과 산책을 하기에 좋은 코스이며, 만불보전과 인등대탑의 야경, 석양이 지는 용천지 방생장 등은 일몰 후의 전경 또한 아름다운 곳이다. * 문화재 33m 영천 아미타대불, 황동와불열반상, 황동만불대범종, 인등대탑, 만불보전, 관음전, 대웅전, 법성게 법륜, 수정유리광여래불, 복주머니, 부처님 진신사리 5과, 유자영가, 노천 아미타불, 보리수나무, 부도탑묘
안전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만불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

보현산 천문대

보현산(1,124m)은 경북 대구와 포항 사이에 있는 영천시의 진산이나 다름없다. 이곳 정상에는 특별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누구나 쉽게 들러볼 수 있는 보현산 천문대가 서 있다. 한국천문연구원 소속으로 충북 단양의 소백산천문대, 대전의 대덕 전파천문대와 함께 우리나라 3대 천문관측소 중 하나다. 천체에 대한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나들이 명소로 한번쯤 찾아볼 만하다. 천문전시관과 대형 광학망원경 주위로 동쪽 멀리는 포항 앞바다가 보이고 서쪽으로는 대구 팔공산과 군위 일원의 산군들, 그리고 남쪽으로는 영천 기룡산과 북쪽의 청송, 안동 등 경북 내륙의 상쾌한 산줄기가 한없이 펼쳐진다. 이처럼 일대에서는 가장 높은 산이기에 장엄한 일출의 장면과 아름다운 낙조의 광경도 빼어나다. 일출과 일몰광경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해마다 연말연시면 해돋이와 함께 새롭게 각오를 다지려는 관광객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1996년 4월 문을 연 보현산천문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직경 1.8m 반사망원경, 태양의 생생한 모습을 볼 수 있는 태양플레어 망원경 등을 가동하고 있다. 일반 탐방객을 위해서는 방문객 센터(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는데 주말에도 열려 있으며 각종 별자리사진 등을 감상하고 관련서적이나 천체사진, 간단한 기념품 등도 구입할 수 있다.* NGC 7635 거품 성운("The Bubble Nebula")보현산천문대 1.8m 망원경으로 찍은 NGC 7635 의 모습.H-alpha, V, B 필터 사진을 합성. 중심부의 밝은 별(태양의 10-20배 크기)로부터 나오는 강한 복사에너지에 의해 별 주위의 가스와 먼지로 된 물질이 밀려나 마치 거품이 이는 듯한 모습으로 보여져서 거품성운(The Bubble Nebula)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지고 있다.지구로부터 3.5 kpc (11,300광년)관측자 - 전영범 (한국천문연구원, 보현산천문대)* M82 외부은하보현산천문대 1.8m 망원경으로 찍은 M82 외부 은하의 중심부 모습.H-alpha, V, B 필터 이미지를 합성.보현산천문대 1.8m 망원경 + 2k CCD 카메라 사용사진의 시야는 9.8 arcmin x 8.8 arcmin 이다.왼편이 동쪽이며, 위쪽이 북쪽이다.관측자 - 전영범 (한국천문연구원, 보현산천문대)
경치가좋은 숨어있는 안전한
보현산 천문대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