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자하성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자하성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자하성 소개

자하성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자하성은 대전사에서 동편으로 약 1km 지점에 있으며 주왕암 입구에 나한봉을 걸쳐 가로막은 돌담이다. 이 성은 주왕이 신라군사를 막기 위해 쌓은 성이다. 천년 세월을 입증하듯 지금은 덤불 속에 묻힌 이끼 낀 돌덩이로 초라하게 남아있다. 지금은 자하성의 잔해만 남았지만, 그 옛날에는 30여리에 이르는 거대한 성이었다 한다. 주왕이 패전한 지 이미 천여년의 세월이 흘렀건만 그 당시 주왕이 쌓았다는 30여리의 자하성 일부가 그 때를 입증하듯 이끼 낀 돌더미가 칡 넝쿨등이 얼크러진 덤불 속에 묻혀있다. 주왕굴을 중심으로 사방을 방어할 수 있는 요새지였으니 그 성에는 돌문과 사창 등이 있었으며 곳곳에 부서진 성지의 잔해가 지금도 남아 있어 관광객들의 마음을 숙연케한다. 칡 넝쿨을 헤치고 자하성 옛 터전에 오르면 한 여름의 무더위도 씻은 듯이 가시어지고 상쾌한 바람이 솔솔 불어 전신이 허공에 둥실 떠오르는 기분이다. 성숙하고도 아름다운 수목에서 내뿜는 향기와 이름모를 산새소리에 마음이 젖어 있노라면 절로 삶의 보람을 느끼게 된다.

더보기

자하성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자하성 특징

이곳은 5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백련암, 대전사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자하성 여행 관련어

대전사 그밖에 남아있는 백련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북 청송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자하성 근처 숙소추천

자하성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