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장기향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장기향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장기향교 소개

장기향교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1396년(태조 5)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다가 1600년(선조 33)에 중건되었다. 1725년(영조 1)에 현감 황익진(黃益鎭)이 마현동(馬峴洞)으로 이전하였으며, 그 뒤 고종 때 군수 김영주가 장기성(長鬐城) 내의 객관(客館)을 수리하고 위패를 봉안하여 지금의 향교로 전해오고 있다. 1970년에 명륜당을 보수하였고, 1975년에 대성전 보수와 단청을 하였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맞배지붕 겹처마에 5칸으로 된 대성전, 팔작지붕 홑처마에 7칸으로 된 명륜당, 내삼문(內三門), 외삼문(外三門), 주사(廚舍) 등이 있다. 대성전에는 5성(五聖), 우리나라 18현(十八賢)의 위패를 봉안하고 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전적·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 1명이 정원 30명의 교생을 가르쳤으나, 갑오개혁 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釋奠)을 봉행하며 초하루·보름에 분향하고 있다. 현재 향교의 운영은 전교(典校) 1명과 장의(掌議) 수명이 담당하고 있다.

더보기

장기향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장기향교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영덕 여행, 포항 카페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장기향교 여행 관련어

포항 호텔 포항 여행 경주 가볼만한곳 포항 이스케이프 완도 맛집 포항 참사랑횟집 생생정보통맛집 삼형제횟집 포항 양덕 맛집 포항 뷔페 포항 효자 맛집 포항 맛집 포항 펜션 영덕 여행 포항 여름여행 포항 카페

경북 포항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장기향교 근처 숙소추천

장기향교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