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장령산자연휴양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장령산자연휴양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장령산자연휴양 소개

장령산자연휴양
경치가좋은 힐링하기좋은 사진찍기좋은

* 장령산과 금천계곡이 어우러진, 장령산자연휴양림 *충청북도 옥천군 군서면 금산리에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1994년 6월 17일에 개장했다. 해발 640m의 장령산 기슭에 있으며, 소나무와 참나무 숲 사이 계곡과 능선에 왕관바위, 포옹바위, 병풍바위 등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룬다. 휴양림을 가로지르며 흐르는 금천계곡은 맑고 깨끗하여 어름치(천연기념물 238)가 서식한다. 휴양림에는 통나무집 등 숙박시설이 있으며 장령산 능선을 오르는 4개의 등산로와 자연수 수영장이 있고, 전망대, 산책로, 야외교실, 자연관찰원, 어린이놀이터, 물놀이터, 삼림욕장, 임간수련장, 체력단련장, 롤러스케이트장 등 시설과 양어장, 농산물판매장이 조성되어 있다.* 장령산자연휴양림 인근의 볼거리 *장령산에 있는 신라시대의 사찰 용암사에는 쌍석탑(충북유형문화재 3), 마애불(충북유형문화재 17)이 있어 연계관광을 할 수 있고, 주변에 계룡산국립공원, 대둔산도립공원, 대청호수, 서대산레저타운, 장계국민관광지, 금강유원지 등의 관광지가 있다.

더보기

장령산자연휴양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장령산자연휴양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생생정보 물쫄면, 옥천 고기장인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장령산자연휴양 여행 관련어

옥천 옥천군 맛집 수생식물학습원 옥천 카페 옥천 마로니에숲 금산 맛집 박규리낙지촌 옥천 계곡 영동 가볼만한곳 충북 옥천 맛집 생생정보 물쫄면 영동 맛집 옥천 가볼만한곳 옥천 고기장인 배꽃필무렵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장령산자연휴양 근처 가볼만한 곳

장령산자연휴양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충북 옥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장령산자연휴양 근처 숙소추천

장령산자연휴양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높은벌

금강이 내려다보이는 산중턱에 위치한 마을, 높은벌'높은벌' 혹은 '높은벼루'라고 불리는 고당리가 그 곳에 있었다. 모두 10가구가 남아 있는 높은벌 마을. 마을에서 금강이 저 아래 보인다. 방금 지나온, 까마득하게 높아 보이던 다리가 눈 아래에 있다. 산골짜기에 밭을 일구며 사는 마을.  이 마을에서 유명한 건 옻이다. 마을 뒷산에 옻나무와 참가죽나무가 아직도 많다. 해마다 봄이면 옻 새순을 따서 큰 시장에 내다판다. 4킬로그램 정도면 한 5만원 돈이 된다. 참가죽나무의 순도 밥상에 오르는 진귀한 나물 반찬이라서 심심치 않게 팔린다. 몇 해 걸러 한 번씩 옻나무 진액과 옻나무껍질도 내다 판다. 한때 이 마을에 옻나무가 많다는 게 알려져 매년 봄에 외지 사람들이 찾아오곤 했었는데 옻에 민감한 몇몇 사람이 옻이 올라 고생한 적도 있다고 한다.  마을이 고속도로에서 빤히 보이는 곳에 있어서 고속도로 개통과 함께 초가지붕을 다 걷어내고 새마을 지붕을 얹었는데 지금도 그대로 남아 있다. 오지라는 게 시간과 공간의 개념이 씨줄과 날줄이 되어 얽힌 과거로의 여행이라면 '높은벌' 또한 오지라 할 수 있겠다.  높은벌의 관광 포인트높은벌은 작고, 오지에 가까운 마을이다. 그러다보니 특별한 관광 편의 시설은 없다. 하지만 산 중턱에 자리하고 있는 마을에서 내려다보는 금강 풍경이 아주 멋있다. 오르막길 입구부터 마을까지 걸어 올라가는 10~20분 정도의 시간과 마을 내를 돌아보는 시간 20분 정도면 충분하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높은벌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