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제부도 해안산책로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제부도는 화성시 서산면 앞 바다에 있는 작은 섬으로 하루에 두번씩 바닷물이 양쪽으로 갈라져 섬을 드나들 수 있는 길이 열린다. 일명 '모세의 기적'을 볼 수 있는 섬이다. 면적이 1.0㎢, 해안선의 길이가 12km인 한가롭고 작은 섬으로, 수도권에서 그리 멀지 않고 교통이 편리하여 가족 단위의 1일 휴양코스 여행지로 적당하다. 제부도 해안산책로는 길이 약 1km, 폭 1.5m로 선창에서 탑재산 주변을 돌아 해수욕장 앞 (일명 말머리)까지 연결되어 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그림과 같은 해안선과 기암괴석, 넓게 펼쳐지는 아름다운 풀밭을 구경할 수 있다. 산책로는 자연경관을 해치지 않도록 자연친화적인 시설물로 주민과 환경단체의 의견을 수렴하여 만들어졌다. 물이 들어오면 들어온대로 물이 빠져 뻘이 되었을때는 뻘대로 연인 및 가족이 함께 거닐기에 좋다. 제부도는 조개류가 많을 뿐 아니라 맛 또한 매우 좋다. 주변 대부분의 식당에서 조개구이를 팔고 있고 바지락을 이용한 칼국수가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제부도에서 바라보는 낙조는 서해 지역에서 낙조가 가장 아름다운 곳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더보기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화성 삼오정, 용주사 템플스테이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제부도 해안산책로 주변에는 총 13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