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제월당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제월당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제월당 소개

제월당
상쾌한 추억의 맑은

우암 송시열, 동춘당 송준길과 함께 3송의 한 사람으로 칭송을 받던 제월당 송규렴이 숙종 2년(1676)에 세운 별당건물이다. 제월당 송규렴은 1653년(효종 4) 문과에 급제하고, 성균관의 전적과 삼사(三司)의 언관을 지냈으며, 1663년 용담(龍潭) 현령을 지낸 뒤 관직에서 물러나 회덕(懷德)으로 돌아와 학문에 열중했다. 그뒤 일시 관직에 나아갔으나 숙종이 즉위한 뒤 그의 스승 송시열과 송준길이 유배당하자 벼슬을 버리고 고향에 내려와 자신의 호와 같은 이름을 붙인 이 집을 지었다.제월당은 정면 3칸, 측면 2칸 집으로 정면 3칸 중 오른쪽 2칸 통문에 우물마루의 대청을 꾸미고 왼쪽 1칸 통문에는 온돌방을 들였는데, 온돌방 후면으로 1칸을 더 내어 상부는 다락으로 하부는 함실로 사용하고 있다. 지붕은 홑처마 팔작지붕이며 정면에 제월당 현판이 걸려 있다.집구조와 형태는 동춘당을 모방하여 지은 흔적이 역력하다.제월이라 함은 그의 선조 쌍청당 송유가 마음속 깊이 담고자 했던 광풍과 제월의 雙淸 중에 하나인 제월이라 취했음이며, 이는 선조의 맑은 뜻을 잇고자 함이 있다.

더보기

제월당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제월당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변기원, 광풍각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제월당 여행 관련어

변기원 소쇄원 광풍각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대전 대덕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