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제주 삼양동 유적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제주 삼양동 유적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제주 삼양동 유적 소개

제주 삼양동 유적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삼양동 선사유적은 기원전·후 1세기를 중심으로 한 시기의 집자리 약 230여기가 확인된 대단위 마을 유적이다. 이 마을 안에는 크고 작은 집자리, 창고, 저장공, 야외 토기요지, 불 땐 자리, 마을공간을 구획한 돌담과 배수로, 폐기장, 조개무지, 고인돌 등이 확인되었다. 지금까지 발굴조사에서 확인된 집자리는 원형주거지, 장방형주거지, 부정형주거지, 창고지 등이다. 원형주거지가 가장 많이 확인되었으며 대부분 한국 본토의 이른바 '송국리형 주거지’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이 유적지에서 출토된 옥제품 등으로 보아 당시 삼양 동선사인들은 [삼국지] 등의 기록처럼, 중국·일본 등과의 교역을 통하여 축적된 부를 토대로 탐라국의 기틀을 다진 것으로 짐작 된다.삼양동유적이 한국본토나 일본의 야요이시대 주거지와 다른 특징적 요소는 집자리 유구 자체가 완전한 정형성으로 작은 광장이 배치되어 있고 그 주위로 원형움집 다수가 둥그렇게 들어서 있는 ‘단위주거군’의 정형성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유적의 중요성 때문에 삼양동 마을 유적은 1999년 11월 15일에 국가사적지 제416호로 지정되었고, 지난 2004년 4월 전시관 2동, 선사움집 14동 등이 복원 완료되어 문화관광자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더보기

제주 삼양동 유적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제주 삼양동 유적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제주맛집추천, 제주 애월해안도로 맛집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제주 삼양동 유적 여행 관련어

카페 보롬왓 몬스터살롱 몬스터버거 제주여행준비물 제주도 7월 여행 수미흑돈 서귀포 제주 보롬왓 라벤더 제주맛집추천 여자혼자제주여행 제주 보롬왓 7월 제주도 삼양 순풍해장국 또바기 보말칼국수 제주여행지도 제주 애월해안도로 맛집 3박4일제주여행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제주도 제주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거문오름

화구 중심으로부터 유출된 용암류의 침식계곡은 도내 최대 규모로서 전방으로 유선형의 골짜기를 이루며 약 4km 정도 연속되어 나타난다. 오름 동남쪽의 목장지에는 화구 없는 화산체인 용암암설류의 원뿔꼴 언덕들이 집중 분포구좌읍 송당리에 있는 거미오름을 일명 동검은오름이라고 하는데, 이는 이오름(서검은오름)과 구별하기 위한 호칭이라고 한다. 지역주민들 사이에는 분화구의 별칭으로 거물창(거멀창) 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숲으로 덮여 검게 보인다 하여 검은오름이라 부르고 있으나, 학자들의 어원적 해석으로는 `검은`은 神이란 뜻의 고조선 시대의 ` ·감·검`에 뿌리를 두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즉 `검은오름`은 `신령스런 산`이라는 뜻이다. 해송, 삼나무, 측백나무가 조림되어 있고, 울창한 숲을 이룬다.* 해발 456m의 복합형화산체인 거문오름으로부터 흘러나온 용암류가 지형경사를 따라 북동쪽의 방향으로 해안선까지 도달하면서 20여 개의 동굴 무리를 이루고 있는데, 용암동굴계 중에서 벵뒤굴, 만장굴, 김녕굴, 용천동굴, 그리고 당처물동굴은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복합형 화산체 - 산정부에는 커다란 화구가 깊게 패어 있고, 그 안에 자그만 봉우리가 솟아올라 있으면서 북동쪽으로 크게 터진 말굽형 화구 등으로 이루어진다.* 표고 456.6m / 비고 112m / 둘레 4,551m / 면적 809,860㎡ / 저경 1,188m
편안한 경치가좋은 친절한
거문오름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