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제주 서광다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제주 서광다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제주 서광다원 소개

제주 서광다원
힐링하기좋은 개인적인 쾌적한

제주 서광다원은 서귀포시 서광리에 조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차 생산지로 조선의 명필 추사 김정희가 유배생활을 했던 곳으로 유명하다. 추사 김정희는 초의선사가 보내준 차로 유배생활의 외로움과 고통을 달래었다고 전한다. 돌밭으로 이루어지고 잡목이 우거진 척박하기 그지없는 땅을 국내 최대의 차 생산지로만 들기까지의 일화가 인상깊다.『흙보다 돌이 많아 흙을 날라다 넣었고 전기와 물이 없어서 빗물을 받아 식수로 사용했으며 돌을 부수는 기계가 없어 징으로 부수고 바람을 막기 위해 곳곳에 방품림을 만들어 어린차나무가 살아남을 수 있도록 하였다. 기후에 적합한 차나무 품종을 선정, 자생하고 있는 종자를 파종하는 한편, 일본에서 육종된 품종을 들여오고 녹차의 감칠 맛을 내기 위해 양돈장에서 나오는 돈분을 퇴비로 만들어 좋은 토양을 만들었다. 돌과 바람과 싸우면서 시작한 다원 개간은 서서히 흙밭으로 변모해 갔고, 1985년 녹차 묘목 100만본을 심게 되어 이것이 지금의 서광다원으로 변모하였다.』서광 다원은 지금도 산간 지대 개발의 성공 모델로 소문나 견학자가 끊이지 않고 있다.

더보기

제주 서광다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제주 서광다원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모메든식당 흑돼지모듬한판, 허브동산 30년 제주흑돼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제주 서광다원 여행 관련어

서귀포자연휴양림 쇠소깍 주변 제주서귀포맛집 쇠소깍 서귀포 호텔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서귀포 제주도 서귀포 제주도 서귀포 여행 제주 서귀포 가볼만한곳 정착 호텔할인 도새기먹는날 흑돼지 모메든식당 흑돼지모듬한판 허브동산 30년 제주흑돼지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제주도 서귀포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돈내코

계곡 양편이 난대 상록수림으로 울창하게 덮여 있고 높이 5m의 원앙폭포 (돈내코 입구에서 1.5㎞, 20분 소요)와 작은 못이 있어 그 경치가 매우 수려하다. 한라산에서 내려오는 얼음같이 차고 맑은 물이 항상 흐르고, 주변경관 또한 빼어나 물맞이를 비롯한 피서지로 유명한 곳이다. 백중날 (음력 7월 보름)에는 물을 맞으면 모든 신경통이 사라진다는 얘기가 있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붐빈다. 돈내코 유원지 입구에서 계곡까지 약 700m 정도에 달하는 숲길은 삼기를 나무가 빽빽이 들어서 있고 중간 중간에 나무 벤치가 있어 산림욕하기에 좋다. 특히 해발 400m 일대에는 희귀식물인 한란과 겨울딸기가 자생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계곡 입구 건너편 300m 떨어진 도로변에 야영장과 주차장, 취사장, 체력단련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향토 음식점이 있어 토종닭 등 제주 특유의 별미를 맛볼 수 있다.* 돈내코 지명 유래 예로부터 이 지역에 멧돼지가 많이 출몰하여 돗드르라 하며돗드르는 지금의 토평마을의 지명 유래가 되고 있다. 돗은 돼지, '드르'는 들판을 가리키는 제주어이다. 때문에 돗드르에서 멧돼지들이 물을 먹었던 내의 입구라 하여 돈내코라 부르고 있다. 코는 입구를 내는 하천을 가리키는 제주어이다. 1920년대 공동목장에서 이묘하던 당시 토평마을 지역주민들에 의해 멧돼지가 관찰된 이후로 더는 멧돼지가 관찰되지 않고 있다.
상쾌한 편안한 경치가좋은
돈내코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