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조개부리마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조개부리마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조개부리마을 소개

조개부리마을
숨어있는 전통적인 한국적인

조개부리마을은 태안의 최남단에 위치하여 바다를 접하고 있어 농촌과 어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전형적인 농어촌 마을로 마을 앞바다의 작은 무인섬들은 마을의 경치를 더하며 서해의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바닷가마을이다. 마을 앞바다에는 서해의 갯벌이 발달되어 있어 갯벌생태계를 관찰하며 바지락캐기, 굴따기, 돌장게잡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으며 통통배를 타고 인근의 무인섬을 탐방해볼 수도 있고 봄·가을로는 낚시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 바다낚시도 할 수 있다. 또한 해마다 정월대보름이면 온 주민이 모여 마을의 안녕과 풍어를 기원하기 위한 “조개 부르기” 행사를 전승하는 마을이기도 하고 조개와 굴을 까서 버린 조개무덤 일명 “패총” 유물이 발견되기도 하였으며, 마을에서 5분거리에 패총박물관이 있어 태안지역의 농어촌생활사를 학습할 수도 있다.

더보기

조개부리마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조개부리마을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안면도 조개체험, 체험관광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조개부리마을 여행 관련어

체험관광 안면도 조개체험 체험마을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조개부리마을 근처 가볼만한 곳

조개부리마을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충남 태안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조개부리마을 근처 숙소추천

조개부리마을 주변에는 총 19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더보기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구례포해수욕장

태안읍 광장사거리에서 603번 지방도를 타고 북쪽으로 가면 학암포, 구례포, 신두리해변, 그리고 또 하나의 땅끝마을 만대마을이 나타난다. 태안여상 앞 태을암 입구를 지나 반계삼거리에 이르러 다시 갈림길이 나오고 여기서 좌회전해서 학암포 가는 길로 접어든다. 학암포는 방파제가 설치된 작은 포구를 중심으로 두 개의 해변이 좌우로 나뉘어져 있다. 포구 서쪽 해변이 본래의 학암포해수욕장으로 해변의 길이는 2km 정도이며 해변 양쪽 끝에는 기암 괴석이 둘러쳐 있다. 모래사장 바로 앞에는 소분점도라는 섬이 떠있는데 썰물때면 200m의 바닷길이 열려 섬과 해변이 하나가 된다. 이 소분점도로 인해 학암포는 더욱 아름답게 보이며, 특히 겨울철에 석양이 소분점도 왼쪽의 바다로 떨어지는 광경이 보는 이들에게 진한 감동의 여운을 남게 한다. 포구 동쪽은 조그마한 해변이다. 서쪽 해변이 모래사장으로 되어 있는 것에 비해 이쪽 해변은 뻘이 섞여 있어 물빛이 탁해 보인다. 낚싯배들은 이곳에 정박해 있다가 안도, 연도, 거북섬 등지로 어로를 떠난다. 특히 안도의 바다낚시가 유명하여 놀래미, 우럭이 잘 잡히고 가끔 광어도 올라온다. 학암포에서 2km 못미처 만날 수 있는 구례포 해변은 인기 TV드라마의 촬영지였던 곳이다. 특히 극중 대형 전투장면을 찍을 당시 겨울 분위기를 내기 위해 해변에 엄청난 양의 소금을 뿌렸다는 이야기는 유명하다. 단지 학암포에 비해 아쉬운 것은 소분점도와 같은 섬이 없다는 것. 물론 해변 길이도 그리 길지 않다. 그러나 학암포에 비해 찾는 사람이 적어 한적한 겨울바다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구례포의 매력이다. 한편 구례포 남쪽 신두해수욕장은 모래가 많이 쌓여 있어 사막을 찾아간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힐링하기좋은 상쾌한 전통적인
구례포해수욕장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