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죽변 등대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죽변 등대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죽변 등대 소개

죽변 등대
경치가좋은 사진찍기좋은 기분전환되는

호미곶을 제외하고 동해안에서 바다로 가장 많이 뻗어 있는곳이 죽변곶이다. 파도소리와 울창한 대나무 숲으로 둘러쌓인 이 곳에 죽변 등대가 우뚝 솟아있다. 죽변은 대나무가 많이 자생한다고 붙여진 지명이다. 특히 이 곳에 자생하는 소죽(小竹)은 화살을 만드는 재료로 사용되어 조선시대에는 국가에서 보호하였다고 전한다. 이 등대는 1910년 11월 24일 건립되었으며, 구내에는 1911년 일본국 수로부에서 설치한 수로측량 원표가 남아있다. 죽변은 우리나라 동해안 항로의 중간 지점에 위치하고, 울릉도와는 직선거리상 가장 가까운 곳이다. 등탑의 높이는 16m로 백색의 8각형 콘크리트구조로 되어 있으며, 불빛은 20초에 한번 반짝이며 약 37㎞까지 불빛이 전달된다. 등탑은 2005년 9월 경상북도 지방기념물 제154호로 지정되어있다. 현재 등탑 내부 천정에는 태극문양이 새겨져 있는데, 원래는 대한제국황실의 상징인 오얏꽃 문양이 새겨져 있었다고 전한다. 등대 주변풍광 또한 아름다워 2004년 이곳을 배경으로 SBS 드라마 ‘폭풍 속으로'를 촬영하였다.* 최초점등일 - 1910년 11월 24일 * 구조 - 백8각콘크리트(16m) * 등질 - 섬백광 20초 1섬광(FlW 20s) * 특징 - 죽변만은 국토의 중간지점으로 용의 꼬리 형상의 용추곶에 등대가 위치하여 연안표지을 역할을 하고 있다.

더보기

죽변 등대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죽변 등대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죽변항, 하트해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죽변 등대 여행 관련어

세트장 죽변항 속으로 하트해변 통고산 자연휴양림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북 울진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나곡해수욕장

경북 울진군 북면나곡리에 위치한 나곡해수욕장은 특별히 내세울 것은 없지만 조용한 분위기와 해변 곳곳에 드러나 있는 갯바위, 그리고 나곡천이 흐르는 게 특징이다. 경상도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하며, 울진의 특산물인 고포미역을 말리는 풍경을 볼 수 있는 조용한 어촌 마을이다. 많이 알려지지 않고 작은 해수욕장이라 사람들의 발길이 뜸하지만 오히려 방해받지 않고 조용하게 바다 구경을 하며 해수욕을 즐기기에는 안성맞춤이다. 해안과 접해있는 바닷물 속에는 작은 자갈들이 깔려있어 바닷물이 더욱 깨끗하고 투명해 보이며 해안선을 끼고 주변의 산들이 U자 형으로 둘러싸고 있어 더욱 더 한적하고 조용하다. 크고 작은 갯바위가 한적한 바다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뽐내고 있다. 갯바위 근처의 바닷속에는 바위로 평평하지가 않아 걸어 다니기에는 다소 불편하다. 마을 입구에 흐르는 나곡천에서 간단히 모래를 털거나 소금기를 씻어낼 수 있으며, 해안 근처에는 민박촌이 많이 형성되어 있고, 야영장이 있어 텐트 사용도 가능하다. 해수욕장에서 20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온천으로 유명한 덕구온천이 있어 해수욕을 한 뒤에 따뜻한 온천물로 피로를 풀기에 제격이다.
엄숙한 조용한 경치가좋은
나곡해수욕장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