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죽수절제아문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죽수절제아문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죽수절제아문 소개

죽수절제아문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동헌은 수령이 공사를 처리하는 대청인데 죽수절제아문은 바로 능성현(1143년 현령파견∼1632년)의 동헌인 녹의당(綠倚堂)의 정문으로 지어 진 관아의 대문이다. 최초의 건립은 언제인지 알수 없으나 녹의당(綠倚堂) 건립과 함께 지어졌을 것으로 추측된다.1599년(선조 32)에 아문을 수리했다는 기록이 있는데 이는 전해에 끝난 정유재란의 피해가 있었음을 보여주는 것이며 1602년(선조 35)에는 당대의 문필가이던 하동정씨 정이 (1568∼1625)가 객관인 능성관의 현판과 함께 쓴 죽수절제아문 현판이 오늘에 전한다.1632년 능주목으로 승격된 뒤에도 동헌의 정문으로 사용되었고 수차에 걸친 보수와 단청을 거쳐 오늘에 이른다. 아문의 구조는 막돌초석에 민흘림 기둥을 세웠고 정면 3칸 측면 2칸의 단층 팔작지붕이다. 1983년 보수하였으며 1989년 드잡이 및 번와공사를 하였고 1994년에 해체 복원하였다. (건축구조 및 의장 : 이 문은 정면 3칸, 측면2칸의 단층 팔각집이다. 중앙칸은 옆보다 넓게 꾸며 2짝 판자문을 달았고 그 앞으로는 외짝 문을 달았다. 문 상부에는 홍살을 꽂았다. 기단은 막돌로 낮게 축조되어 있고 초석은 큼직한 덤벙주초를 사용하였다.기둥은 자연스럽게 휜 두리기둥을 사용하였고 그 위에 주두를 얹고 횡으로 창방을걸었다. 창방위에는 중앙칸에만 3소로 화반 1구를 배치하였다. 공포는 주두 부근에서 이익공식으로 꾸몄는데 쇠서 아래에는 연봉이 조각되어 있는 등 비교적 화려하다. 가구는 단순한 3량구조로서 대량위에는 판대공을 놓았고 종도리와 주심도리는모두 장혀받침이 있는 굴도리를 사용하였다. 그리고 측면의 중심기둥으로부터대량위로 충량을 걸었다.)

더보기

죽수절제아문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죽수절제아문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화순 양떼목장, 화순 광화문연가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죽수절제아문 여행 관련어

화순 뜨락 화순 금호아쿠아나 화순집 화순 포르코로쏘 화순 양떼목장 나주 가볼만한곳 화순 닭칼국수 장성 가볼만한곳 화순 숲정이 화순안양산휴양림 도곡 광화문연가 화순 적벽투어 국내 조용한 여행지 화순 한정식 화순 광화문연가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남 화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죽수절제아문 근처 숙소추천

죽수절제아문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개천사

개천사는 화순 천태산 중턱에 있다. 통일신라 헌덕왕 말기(809-825년) 도의선사가 창건했다는 설과 통일 신라 말 도선국사가 창건했다는 설이 있다. 정유재란으로 소실되었다가 복구되었으며 일제강점기에는 용화사로 불리웠다. 천불전이 있었는데 1950년 한국전쟁으로 소실되었다. 1963년에 주지 김태봉이 주민들의 협조로 대웅전과 요사를 중건하였다. 사찰 입구에는 나무벅수가 무심히 서 있고 주변산에는 비자나무숲(도 지정 기념물65호)이 우거져 있다. 개천사에는 석종형과 팔각원당식 부도가 5기 있다. 모두 18~19세기에 조성된 것이다. * 비자나무 숲 해발 494m의 천태산 중턱에 자생하고 있는 비자나무숲은 개천사 사찰림(약 15정보)과 사유림(약 6정보)으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에 자생하고 있는 비자나무는 대개 둘레가 2m 이상으로 서수령은 약 3백년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 개천사 중수문도의 맥락이 일어나 왕성하게 됨과 발전하지 못하고, 쇠퇴하게 됨은 운수의 모임과 운수의 흩어짐을 보아 불도의 왕성할 것과 쇠퇴할 것을 가히 짐작할 수 있다. 화순고을의 남쪽에 위치한 천태산의 개천사는 호남의 명승사찰로 신라 초년 중국 한나라 선재 오봉원년(서기 57년)에 창건되었다.
전통적인 한국적인 고풍스러운
개천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