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직산향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직산향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직산향교 소개

직산향교
낭만적인 전통적인 한국적인

1588년(선조 21)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다가 그 뒤 재건하여 1841년(헌종 7)에 중수하였다. 현존하는 건물로는 대성전·명륜당·동재(東齋)·서재(西齋)·신문(神門)이 있으며, 대성전에는 5성(五聖), 송조2현(宋朝二賢), 우리나라 18현(十八賢)의 위패를 봉안하고 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와 전적·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 1명이 정원 50명의 교생을 가르쳤으나, 갑오개혁 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釋奠)을 봉행(奉行)하며 초하루·보름에 분향을 하고 있다. 대성전은 충청남도 문화재자료 제248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소장 전적은 판본 6종 13책, 사본 11종 11책 등 총 17종 24책이 있다. 이 중 『청금록(靑衿錄)』·『선안(仙案)』·『교헌절목(校憲節目)』·『향안(鄕案)』·『교궁도조기(校宮賭租記)』·『교궁전답도조기(校宮田畓賭租記)』 등은 조선 후기 향교연구와 이 지방 향토사연구에 귀중한 자료가 된다. 향교의 운영은 전교(典校) 1명과 장의(掌議) 수명이 맡고 있다.

더보기

직산향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직산향교 특징

이곳은 1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공주 가볼만한곳, 충남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직산향교 여행 관련어

공주 가볼만한곳 천안 천안에가볼만한곳 천안여행사 천안 놀만한곳 평택 가볼만한곳 천안 계곡 천안 중식당취팔선 천안 지중해마을 천안아산 가볼만한곳 대전 여행 대전 가볼만한곳 충남 가볼만한곳 천안 야외바베큐 아산 여행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직산향교 근처 가볼만한 곳

직산향교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남 천안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직산향교 근처 숙소추천

직산향교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광덕사

광덕사는 신라 선덕여왕 때(637년) 자장율사가 창건하고 흥덕왕 때(832년)에 진산 화상이 중건했다고 전해진다. 아산시와 천안시의 경계를 이루는 광덕산(699.3m) 동남쪽, 그리고 태화산(455.5m) 서남쪽 산자락에 있다. 일주문 앞쪽은 "태화산 광덕사", 뒤쪽은 "호서제일선원"이라는 편액이 걸려있고 참선을 수행하는 스님들의 도량임을 짐작게 하듯 고즈넉한 분위기가 물씬 풍겨온다. 조선 초기에 세조가 지병을 치유하려고 다녀가기도 했다는 일화가 전해 내려오며 임진왜란 전까지는 충청, 경기지역에서 가장 큰 절로 꼽힐 정도로 사세가 컸다. 그러나 임진왜란 때 거의 불타버려 옛 영화는 찾을 수 없고 대웅전을 비롯, 명부전, 천불전 등 주요 전각들은 대부분 근래에 새로 지었다. 대웅전으로 들어가는 보화루 앞에는 몇백 년 묵은 호두나무가 서 있고 요사채 옆에도 키 큰 호두나무가 서 있어 이곳 광덕사가 호두의 원적지임을 알게 해준다. 광덕사는 곳곳이 단아하게 단장되어 있다. 꽃밭이 그렇고 진입로 옆으로 흐르는 계류가엔 법정 스님의 수필 "무소유" 의 한 구절을 옮겨적은 팻말도 보인다. "우리의 목표는 풍부하게 소유함이 아니라 풍성하게 존재하는 데 있다. 삶의 부피보다는 질을 문제 삼아야 한다" 는 글귀가 광덕사를 찾는 이들의 마음을 정화해준다.
볼게많은 시끌벅적한 화려한
광덕사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