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진천 연곡리 석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진천 연곡리 석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진천 연곡리 석비 소개

진천 연곡리 석비
안전한 활기찬 전통적인

연곡리 사지는 진천읍 연곡리 비립마을 바로 뒤에 있으며, 건립 당시의 절 이름이나 연대, 훼손년대 등을 알 수 없다. 현재는 삼층석탑이 남아 있고, 그 인근의 연곡리 석비(백비) 등을 통하여 고려 때 절터로 추측된다. 현재 이곳에는 삼선포교원의 보탑사가 있다.진천읍 연곡리 비립동에 있는 "연곡리 석비"는 비석에 비문이 없어 일명 `백비"라고도 하며 비문이 있었으나, 오랜 세월에 걸쳐 마멸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따라서 그 건립연대는 알 수 없으나, 조형형식으로 보아 고려 초기 또는 중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측된다. 화강암으로 되어 있으며 좌대는 거북 모양이고 이수는 아홉 마리의 용이 여의주를 물려고 하는 모습인데, 그 조각솜씨가 뛰어나다. 높이는 212.5cm, 폭 111.8cm, 두께는 22.2cm이며, 1964년 9월 3일 보물 제404호로 지정되었다. 석비 옆에는 석불좌상과 사리탑으로 추측되는 삼층석탑이 남아 있다. 현재 이 앞에는 전통적인 공법으로 목탑을 재현하는 등 현대의 불교 유적이라고 할 수 있는 보탑사가 건립되어 많은 참배객을 불러모으고 있다.

더보기

진천 연곡리 석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진천 연곡리 석비 특징

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괴산 가볼만한곳, 음성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진천 연곡리 석비 여행 관련어

경기남부 드라이브 진천 진천 농다리 초평저수지 진천 맛집 별보기 좋은곳 음성 가볼만한곳 괴산 가볼만한곳 청주 가볼만한곳 충주 가볼만한곳 증평 가볼만한곳 진천 메가박스 진천시장 안성 가볼만한곳 충북 진천 농다리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충북 진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진천 연곡리 석비 근처 숙소추천

진천 연곡리 석비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선택한 조건에 맞는 숙소가 없습니다.
사이트 상단 버튼을 눌러 다른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만뢰산

이 이름은 고구려시대에 지명을 본떠서 그대로 붙인 이름으로 추측된다. 높이는 611m이다. 만노산·이흘산이라고도 불린다. 주능선은 충청북도와 충청남도를 가르는 경계선이다. 정상에는 화가 최양호가 제작한 장승이 세워져 있다. 이 장승은 한자 뫼 산(山)의 형태를 갖추고 있는데, 진천에서 가장 높은 산을 상징한다. 산행 제1코스는 백곡면 대문리 하수문에서 시작한다. 하수문에서 우측으로 들어가면 절골이 나오며 계곡 능선길을 따라 40분 정도 오르면 정상이다. 정상에는 헬기장이 있고 1984년에 세운 삼각점이 박혀 있다. 시야에 연곡저수지와 몽각산(403m)이 전망된다. 하산은 정상에서 동쪽으로 난 주능선을 따라 540봉을 거쳐 연곡리 쪽으로 내려가거나 남쪽 연곡지를 통하여 내려온다. 연곡리 보련마을 쪽 하산은 남쪽으로 정상의 헬기장을 가로지른다. 완만한 능선을 따라 내려서면 보련마을에 도착하며, 이곳에는 진천 연곡리 석비(보물 404)와 보탑사 삼층목탑이 볼거리이다. 계속 내려가면 연곡지가 나온다. 연곡지는 겨울철 얼음낚시로 유명한 곳으로, 작은 길을 40분 정도 내려가면 김유신의 탄생지에 닿게 된다. 산행거리는 6.8㎞이고 약 3시간 20분이 소요된다. 제2코스는 연곡리 보련마을이 산행기점이 된다. 마을 왼쪽으로 올라가면 천수탑과 기도터를 지나며 주능선에서 오른쪽으로 따라가면 정상이다. 하산은 동북쪽으로 난 능선길을 따라 540봉을 거쳐 남동쪽 능선을 따라 내려가면 된다. 산행거리는 7.5㎞ 거리이며 약 2시간 40분이 소요된다. 백곡면 대문리와 성대리는 마을 전체가 안개꽃 단지이다. 이곳에는 진천 연곡리 석비(보물 404) 등 많은 유적들이 산재해 있다.
안전한 평화로운 활기찬
만뢰산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