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청풍쉼터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김삿갓이 쉬고 노닐던 곳, 청풍쉼터 *양쪽으로 녹음짙은 길을 한참 달리다보면 청옥동비4수원지(석곡수원지)를 건너는 다리 청암교가 보이고 정면에 산바람, 물바람이 만나 푸른 바람이 되는 청풍쉼터가 눈에 들어온다. 청풍쉼터는 잔디밭, 체육시설, 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어 유아들의 소풍장소로 애용되며 여름철에는 한보따리씩 싸 들고 저녁을 먹는 가족들의 행렬이 줄을 잇는 곳이다. 이곳에는 평생을 방랑하며 가는 곳마다 풍자적인 시를 남긴 불우시인 김삿갓(金炳淵)의 시비가 있다. 또 왼편으로 가면 시가문화권이 있으며 오른편으로 가면 충민사, 충장사를 거쳐 무등산장으로 오르는 길이 나온다. * 연인들을 위한 드라이브코스 *청풍쉼터는 그 나름대로의 재미와 볼거리가 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지만 정작 이곳의 명물은 바로 광주에서 알아주는 드라이브 코스라는 것이다. 드라이브 코스는 국립5.18민주묘지를 시작으로 환벽당을 거쳐 광주호와 호수생태원와 청풍쉼터로 이어진다. 이 코스는 호수와 산의 조화로 자연경관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주변에 문화재가 많아 드라이브 중 잠시 시간을 내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청풍쉼터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