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초정약수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세종대왕이 치료하던 곳, 초정약수 *청주에서 동북쪽으로 약16km 지점에 위치한 초정약수는 세계 3대 광천 중의 하나로 약6백년전에 발견되었다. 동국여지승람 제15권과 왕조실록 제 103권에 그 유래가 밝혀져 있다. 매콤하고 차가운 천연 탄산수가 용출하는 영천으로 일찍부터 전국에 널리 알려졌으며, 또한 세종대왕이 행차하여 60일간 이곳에 머무르며 안질을 치료한 바 있는 유서 깊은 약수터이다. 1일 용출량은 약 358톤 정도이며, 이것을 이용하여 천연음료수가 제조, 판매되고 있는데 현재 이 지역에는 2개소의 약수음료 공장이 들어서 있다. 인근의 주요문화재로 내수읍 비중리에는 충청북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는 삼세충효문과 일광삼존불상이 있으며, 3.1운동 민족 대표이사 손병희선생의 유허지가 북이면 금암리에 소재하고 있다. * 초정약수의 효능 *초정약수가 이렇듯 효험이 탁월한 것은 물 속에 포함된 다량의 라듐성분 때문인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눈병 등 안질환 뿐만 아니라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초정리 광천수의 유래초정리 광천수는 세계 광천학회에서 미국의 샤스터, 영국의 나포리나스와 함께 세계 3대 광천수(鑛泉水)로 꼽고 있다. 또 초정리 광천수는 6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세계적인 광천수(F.D.A. 인정)이다.
더보기이곳은 30대, 4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초정약수원탕, 초정탄산수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초정약수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