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총림선원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총림선원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총림선원 소개

총림선원
깨끗한 전통적인 한국적인

진주 8경의 하나인 망진산 동쪽 자락에 자리한 총림선원은 산 주위에 300m 남짓한 토성지가 남아 있으며, 옛날 봉수를 올렸던 봉수대 아래 진주시를 내려다 보며 불도의 성을 지키고 있다. 총림선원은 조선후기에 창건이 이루어져 지금에 이르고 있으나 정확한 창건연대와 창건주를 알 수 없다. * 창건배경 및 역사진주의 총림선원은 역사가 오래되지 않았다. 조선 후기인 1890년대에 세워졌다고 전해진다. 진주의 부자집 며느리가 아들을 얻기 위해 현재의 총림선원 아래에 있는 미륵불에서 기도를 하여 아들을 얻게 되었고, 그 후에 보살이 지금의 총림선원을 세웠다고 한다. 이 보살을 절에서는 야공보살이라고 알고 있으나 정확한 내력은 전해지지 않고 있다. 야공보살이 총림선원을 세운 후에 아들을 얻기 위해 찾아와 기도를 올리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한다. 이후 대웅전은 1978년 중건하였고 2005년에 내부중창을 하였으며, 1970년대 중건한 천불전은 2003년 태풍 매미로 소실하고 새로이 중창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다. 그리고 선방과 요사인 선화당, 공양간인 영명당이 있다.  

더보기

총림선원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총림선원 특징

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하동 가볼만한곳,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총림선원 여행 관련어

진주 중앙시장 맛집 촉석루 사천 가볼만한곳 진주 중앙시장 청춘다락 하연옥 사천 여행 진주성 라온스테이 경남 고성 가볼만한곳 산청 가볼만한곳 진주남강유등축제 창원 가볼만한곳 진주수목원 통영 여행 하동 가볼만한곳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남 진주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금호지

금산면사무소로부터 약 400m 지점의 금산면 용아리에 소재한 금호지는 전체 면적이 204,937㎡에 달하는 큰 저수지이다. 금호지의 전설은 무척 흥미롭다. 옛날 옛적에 황룡과 청룡(혹은 흑룡)이 하늘에서 치열한 싸움을 벌이고 있었다. 이것을 본 어느 용사가 "싸움을 멈추라"고 소리치자 청룡이 놀라 아래를 보는 순간 황룡이 청룡의 목을 비수로 찔렀다. 청룡이 땅에 떨어지면서 꼬리를 치니 그 꼬리에 쓸려 갑자기 하나의 큰 못이 이루어 졌다고 한다. 이것이 오늘의 금호지로, 금호지는 청룡을 닮아 항상 물이 맑고 푸르다고 한다. 또한 사람이 죽어 저승에 가면, 염라대왕이 "금호지를 둘러 봤느냐?"고 묻는다고 한다. "안둘러 봤다."라고 하면 게으른 놈이라고 벌을 준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저승까지 이름이 난 저수지이고 보면 용이 있다는 전설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금호지는 둘레 5km로 굴곡이 많아 한눈에 저수지의 전부를 볼 수 없다. 언제 만들어졌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신라시대에 자연적으로 형성되었다는 추정만 하고 있다. 마을 사람들은 금호지가 워낙 깊어 명주실구리 3개가 들어갔다는 옛 전설을 이야기하고 있다. 주위에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 경관이 아름다워 사시사철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줄을 잇는 명소이기도 하다. 
유명하지않은 깨끗한 사진찍기좋은
금호지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