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추암 촛대바위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추암 촛대바위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추암 촛대바위 소개

추암 촛대바위
상쾌한 경치가좋은 친절한

동해시의 명소 추암 촛대바위는 수중의 기암 괴석이 바다를 배경으로 촛대바위와 함께 어울려 빚어내는 비경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장소다. 촛대처럼 생긴 기이하고 절묘한 모습의 바위가 무리를 이루며 하늘을 찌를 듯 솟아오른 모습은 가히 장관이다. 촛대바위와 주변 기암괴석군을 둘러싼 바다는 수시로 그 모습을 바꾼다. 파도 거친 날에는 흰거품에 가려지며 승천하는 용의 모습을 닮기도 하고 파도 잔잔한 날에는 깊은 호수와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한다. 이곳 해돋이는 워낙 유명해 많은 여행객들과 사진작가들로 붐비는 곳이기도 하다. 우암 송시열도 이곳을 둘러보고는 발길을 떼지 못했다는 말이 전해지는 곳이다. 촛대바위, 형제바위의 일출은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화면으로도 자주 나온 곳이다. * 촛대바위의 전설 옛날에 한 어부가 살았는데, 그 어부에게는 정실이 있었다고 한다. 그 정실이 얼굴이 밉상이었는지, 마음이 고약하였는지는 모르겠으나, 어부는 첩을 들였다고 한다. 그런데 그 첩이 천하일색이라, 정실의 시기를 사고 말았고, 밥만 먹으면 처첩이 서로 아웅다웅 싸우는데, 종래는 하늘도 그 꼴을 보지 못하고, 그 두 여인을 데리고 갔단다. 그러자 홀로 남은 어부는 하늘로 가버린 두 여인을 그리며 그 바닷가 그 자리에 하염없이 서 있다가 망부석처럼 바위가 되었는데, 그 바위가 지금의 촛대바위라고 한다고 한다. 지금의 촛대바위 자리에 원래는 돌기둥이 세 개가 있었다. 그런데 작은 기둥 2개가 벼락을 맞아서 부러졌는데, 그것을 두고 민가에서 야담으로 꾸민 이야기가 구전으로 내려오는 이야기라고 한다.

더보기

추암 촛대바위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추암 촛대바위 특징

이곳은 4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동해 촛대바위, 동해 추암 촛대바위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추암 촛대바위 여행 관련어

추암촛대바위일출 추암촛대바위일출시간 추암해수욕장 해양레일바이크 동해 추암 촛대바위 포항 호미곶 추암촛대바위찜질방 추암촛대바위숙박 동해 촛대바위 화진포해수욕장 추암촛대바위해돋이 추암촛대바위민박 서울에서추암촛대바위 추암촛대바위 맛집 추암촛대바위가는길

강원 동해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추암 촛대바위 근처 숙소추천

추암 촛대바위 주변에는 총 1개의 숙소가 있습니다.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