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춘천 칠층석탑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춘천 칠층석탑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춘천 칠층석탑 소개

춘천 칠층석탑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여러층(多層)을 높다랗게 쌓는 고려시대의 특징을 가진 이중기단의 칠층석탑이다. 이 탑이 속해있던 사찰에 대한 기록이 없어 자세히 알 수는 없다. 다만 조선 인조 임금때(1623∼1649) 충원현감을 지냈던 유정립이 춘천으로 낙향하여 석탑근처에서 집터를 닦던 중 충원사라는 글씨가 새겨져 있는 물건을 발견하였다는 기록으로 일명 "충원사 칠층석탑" 이라고도 불리운다. 이 탑은 다층탑으로 조립된 석재의 수가 적고 상대갑석과 일층옥신 사이에 위로 향한 연꽃잎을 새긴 또 하나의 부재(별석)를 넣어 만든 양식으로 보아 고려시대의 탑으로 추정된다. 탑의 지붕돌은 칠층이 모두 남아 있는데 예전 화재로 인해 많이 훼손된 모습이다. 또한 정사각형의 1층 옥신석 위로 1층에서 4층까지는 옥개석과 옥신석이 하나로 구성되고 5층과 6층 옥신석은 분리되어 있다. 탑은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 사후에 그를 화장(茶毘)한 후 나온 유골을 봉안한 조형물로 무덤의 성격과 같은 것이다. 이러한 연유로 불가에서 절대 불가결의 예배와 신앙의 구심점으로 사찰의 중심부에 자리하게 된 유물이다. 상륜부는 결실되었으며 현재의 높이는 6.37m이다.

더보기

춘천 칠층석탑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춘천 칠층석탑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춘천 남이섬, 남이섬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춘천 칠층석탑 여행 관련어

춘천 여행코스 원주 가볼만한곳 줄서먹는특허탕수육 이주영 랍스타해물탕 속초 가볼만한곳 춘천날씨 춘천 맛집 홍천 가볼만한곳 당일여행 알파카월드 남이섬 춘천 레고랜드 야외웨딩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 제이드가든 춘천 남이섬

강원 춘천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

강촌유원지

강촌은 가평역을 지나 경춘 국도를 계속 달리면 경기도와 강원도의 도계 10km 북한강 줄기를 가로지른 강촌교 건너에 있는 강 마을이다. 봉화산과 삼악산 등 자그마한 산들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다. 주변 산들에는 아담한 폭포가 있어 피서를 하기에도 좋고 북한강의 맑은 물이 흘러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강촌역에서 구곡폭포에 이르기까지 카페와 민박집들은 완행열차에 사람들이 매달린 것처럼 다닥다닥 붙어있다. 강촌을 찾는 사람들은 자전거로 일대를 돌아다니기도 한다. 강촌의 자전거 하이킹 코스로는 강촌철교 밑 - 춘천 방향 강변(1km), 구곡교 - 구곡폭포 주차장 아래(1.8km), 강촌교-등선교 아래 강변(2.3km), 강촌역 아래 - 춘성대교 아래(8.1km) 등 네 가지가 있다.강촌 유원지는 추억의 MT장소로 유명한 곳으로, 다양한 레저시설과 편의시설들이 즐비하다. 또한 강촌까지 갔다면 50m높이에서 시원스레 떨어지는 구곡폭포나 선녀와 나무꾼의 전설이 깃든 등선폭포도 감상하고 오는 것이 보람있는 일이다. 강촌유스호스텔을 지나 1.7km를 가면 구곡폭포 주차장. 매표소에서 폭포까지는 900m거리이다. 등산로 주변은 공원으로 조성되어 경관이 아름답다. 겨울의 구곡폭포는 빙벽등반 장소로도 유명하다.강촌마을에서 시내 방향으로 가면 약 3km를 더 오르는 의암호와 삼악산으로 오르는 등산로, 구름처럼 짙은 노송림이 우거진 고려 때의 충신 신숭겸의 묘, 차고 맑은 약수가 있는 봉덕사 등 주위에 다양한 명소가 가득하다. 북한강의 맑은 물이 있어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깨끗한 안전한 전통적인
강촌유원지 여행 정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