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탄천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탄천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탄천 소개

탄천
상쾌한 맑은 유명하지않은

탄천은 경기도 용인시, 성남시를 지나 서울특별시를 거쳐 한강으로 유입되는 한강의 한 지류로서, 유역면적이 302km², 총 연장이 35.6km에 달하는 준용하천이다. 탄천의 중앙부에 위치하고 있는 성남시는 시의 중심을 흐르는 25km의 탄천과 함께 개발에 개발을 거듭하고 있다. 탄천살리기범시민연대는 시민들의 환경 보존 의식을 높여 실천할 수 있도록 하고, 탄천의 오염 실태를 조사, 분석하여 대안을 제시하는 활동을 할 것이며, 탄천을 자정 능력이 있는 '자연형 하천'으로 만들고, 아이들이 마음 놓고 놀 수 있는 하천으로 가꾸는 것을 목표로 1999년 6월 20일 8개 민간환경단체로 출범하였다.탄천으로 불리게 된 데에는 전해오는 이야기가 있다. 하루는 염라대왕이 저승사자에게 삼천갑자(18만년)를 살았다는 동박삭을 잡아올 것을 명했다. 그러나 동박삭은 워낙 둔갑술이 뛰어나 저승사자도 어쩔 수가 없었다. 고심하던 저승사자는 꾀를 내 이 냇물에서 숯을 빨기로 했다. 이 모습을 본 한 행인이 “내가 삼천갑자를 살았어도 숯을 빠는 사람은 처음 봤다”고 하자 저승사자는 그 사람이 동박삭인 것을 알아채고 저승으로 데려갔다. 그때부터 ‘숯내’ 또는 같은 뜻의 한문으로 탄천이라 부르게 됐다.

더보기

탄천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탄천 특징

이곳은 2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탄천 수위, 분당 탄천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탄천 여행 관련어

양재천 강남탄천주차장 성남 탄천 탄천공영주차장 공주탄천 송파구탄천 성남시탄천 탄천종합운동장 탄천 수위 분당 탄천 삼성동탄천 탄천 범람 탄천휴게소 야탑 탄천 송파탄천

서울 강남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