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는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존중하는 여행 포털서비스입니다.
가격대와 평점 선택
1박 요금 (단위 : 원)
평점

태기산 양구두미재 여행 정보

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태기산 양구두미재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태기산 양구두미재 소개

태기산 양구두미재
전통적인 안전한 한국적인

강원도 산골은 11월 중순이면 이미 산자락이 몇 차례 내린 눈발로 하얗게 덮이기 시작한다. 강원도 횡성군 둔내에서 봉평으로 넘어가는 양두구미재를 내려다보고 있는 태기산은 11월 서설이 쌓여 이듬해 4월까지 간다. 태기산의 유래는 태기왕의 전설로부터 비롯되었는데, 옛날 삼한시대말 태기왕이 이곳에 와서 성을 쌓고 신라군과 대적하였다는 전설이 있으며 지금도 산 중턱에는 그 당시에 축성한 성터가 허물어진 채 남아있고, 이같은 태기왕의 전설이 담긴 "태기산성" 표지석이 세워져 있기도 하다. 높이 1,261m로 육중한 모습을 보여주는 태기산은 산세도 웅장해 멀리 대관령부근의 오대산, 원주의 치악산 등지에서까지 그모습을 뚜렷이 가늠해 볼 수 있다. 횡성군 둔내면소재지에 이르면 멀리 북동쪽 방향으로 웅장한 자태를 뽐내고 있는 태기산의 전경이 바라보인다. 그 산자락을 구비구비 돌아오르는 고갯길도 시야에 들어오는데, 바로 횡성에서 평창으로 넘어가는 태기산 양구두미재이다. 양구두미재는 강원 영서 내륙의 고개답게 높이도 꽤 높은데 고갯마루의 정상은 대관령보다 높은 해발 900m정도의 고지를 통과한다. 하지만 횡성땅 둔내면 일원이 해발 500m이상의 고원지대라서 둔내면에서 바라본 태기산은 그리 높다는 느낌이 들지 않고, 잘 다듬어진 고갯길은 누구나 쉽게 넘을 수 있다. 고개 정상에는 송신 중계소가 있고 신기하게도 고개 정상에 솟는 샘이 수질이 뛰어나 이 길을 지나는 차량들이 물을 길어 간다. 12월로 접어들면 날씨가 더 내려가면서 아침 일찍 고갯길을 넘거나 구름이라도 덮이는 날은 온산이 하얗게 설화로 장식되어 환상적인 모습으로 장식되는 장면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더보기

태기산 양구두미재 날씨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태기산 양구두미재 특징

이곳은 50대, 3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횡성 계곡, 풍수원성당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 연령 분포도

hook

태기산 양구두미재 여행 관련어

풍수원성당 원주 가볼만한곳 국도여행 강원도 횡성 여행 횡성한우 횡성 웰리힐리 횡성 수요미식회 홍천 가볼만한곳 횡성여행추천 충남서산 맛집 횡성 통나무집 횡성한우 맛집 함포고복 횡성 계곡 태기산막국수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의 유형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태기산 양구두미재 근처 가볼만한 곳

태기산 양구두미재 근처에 가볼만한 곳,맛집 등을 알아보세요.

강원 횡성의 추억을 가진 페이스북 친구

페이스북으로 연결하여,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세요

페이스북 인기 장소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른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