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파주출판도시 여행의 다양한 정보와 주변의 숙소들을 알아보세요.
* 인간과 자연, 문화와 산업이 어우러진 책의 도시, 파주 출판도시 * 파주 출판도시는 출판사와 인쇄사, 디자인사와 저작권중개사 등 250여 개의 관련기업이 입주하여 더 좋은 책을 만들고 빠른 공급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청소년의 책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책방, 갤러리, 공연장 등의 40여 곳의 문화공간에서 다양한 책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파주출판도시의 견학프로그램은 책을 기획하는 단계에서 편집, 인쇄, 제책과정을 거친 후 출판물 종합유통센터를 통해 전국의 독자들에게 공급되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모두 체험할 수 있다. 전문 해설사가 동행하여 출판도시의 역사와 문화는 물론, 생태와 건축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한다.견학 프로그램은 크게 소풍코스, 산책코스, 테마여행코스 세 가지 유형이 있으며 청소년들에게는 걷기와 체험이 포함된 소풍코스가 알맞다. 먼저 출판도시와 파주의 소개가 끝나면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의 출판도시모형과 안중근 흉상을 관람한 후 정보도서관과 헌책방 보물섬을 방문한다. 다목적홀과 게스트하우스 ‘지지향’을 들러보면 건물 밖으로 이동하여 센터 건축물의 특징과 야외공간을 해설한다. 다음일정은 ‘책마을 따라 걷기’로 회동길, 광인사길, 직지길의 출판사와 책방 사이를 걷는다. 마지막에는 갤러리와 공연장에 들러 ‘책 만드는 과정’과 ‘빛 그림자 공연`등 10여 개의 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해서 체험하는 코스로 3~4시간 소요된다. 이후에는 책방을 자유 탐방한다.산책코스는 출판도시 소개 후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관람 및 주변 책방거리 자유 투어를 안내하는 기본해설코스로 1시간 30분 소요된다. 테마여행코스는 소풍코스와 같은 일정에 방문객의 특성에 맞는 출판사와 문화공간을 체험하는 코스로 심화된 해설과 견학과정으로 운영되며 4시간 소요된다. - 아름다운 건축물 전시장출판도시의 기업들이 입주한 건물들은 각기 다른 독특한 디자인의 빼어난 건축물이다. 유명 건축가들이 설계한 건물들은 주변의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각종 미디어의 광고에 자주 등장 한다. 건축미를 감상하는 전문 건축투어 장소로 인기가 좋다.- 헌책방 보물섬‘아름다운가게’에서 운영하는 헌책방으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2층에 위치한다, 수익금은 힘든 이웃과 지방어린이 공부방의 도서지원사업 등에 사용된다.
더보기이곳은 30대, 20대 방문이 많고 방문객들은 주로 파주 북카페,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파주출판도시 주변에는 총 0개의 숙소가 있습니다.